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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길환영 KBS 사장 ⓒ 연합뉴스
한국광고주협회 조사 결과, 공영방송 KBS가
[신뢰도]와 [영향력] 면에서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여론조사 전문기관인 TNmS가
한국광고주협회의 의뢰를 받아
매체 신뢰도와 영향력 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신뢰하는 매체로 KBS가 42%의 지지를 얻어,
전 매체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MBC로 조사됐는데,
KBS에 비해 16% 포인트나 뒤진 것으로 조사됐다.영향력 면에서도 KBS는 47.8%의 지지를 획득해,
지지율이 2위인 MBC보다 2배 가까이 높았다.한국광고주협회 조사에서 KBS는 2010년 이후
올해로 4년 연속 [신뢰도와 영향력 1위]라는 금자탑을 쌓아 올렸다.이번 조사는 한국광고주협회의 의뢰를 받은 TNmS가
9월 한달 동안 TV와 PC, 스마트폰을 보유한
전국의 18세 이상 성인 남녀 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한편, KBS는
<시사저널>이 각계 전문가 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누가 한국을 움직이는가]란 설문조사에서도
영향력과 신뢰도, 열독률까지 1위를 휩쓸었고,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조사한 [시청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