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이하 ‘수퍼스타’)의 한정 음원이 공개된다.‘수퍼스타’의 주역 중 지저스 역의 마이클 리와 박은태, 유다 역의 윤도현이 대표 넘버인 ‘Gethsemane(겟세마네)’의 영어 버전과 한국어 버전, 그리고 ‘Heaven on their Minds(마음 속의 천국)’의 한국어 버전 음원을 온라인에서 공개한다. 이번 한정 음원은 전 예매처 ‘수퍼스타’ 상세 페이지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다.
‘오페라의 유령’, ‘캣츠’의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가 스스로 “자신이 쓴 곡 중 최고난이도의 음악”이라고 손꼽은 지저스의 대표곡 ‘겟세마네’와 유다의 대표곡 ‘마음 속의 천국’은 3~4옥타브를 넘나드는 높은 수준의 가창력을 필요로 한다.
특히, 6년 만에 한국 관객과 만나게 되는 ‘수퍼스타’의 무대는 앤드루 로이드 웨버가 가장 그리고 싶어 했던 음악을 충실히 담아내려 하는 작품인 만큼 천재 아티스트로 불리는 정재일 음악 수퍼바이징을 비롯해 국내외 최고 수준의 가창력의 캐스팅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미국에서 ‘수퍼스타’에 400여회 가까이 출연한 배우답게 마이클 리의 영어버전 ‘겟세마네’는 단시간에 레코딩이 끝날 정도로 매끄럽고 완벽하게 소화해내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국내 뮤지컬을 대표하는 배우 박은태의 ‘겟세마네’ 한국어 버전은 쭉 내뻗는 청아한 소리와 지저스의 고뇌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목소리와 가사의 메시지로 듣는 이의 가슴을 휘어잡는다.
한국 록을 대표하는 윤도현의 ‘마음속의 천국’은 작품의 오프닝을 여는 곡으로 거친 샤우팅과 정통 록 창법이 선사하는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유감없이 선보이며 “역시 윤도현”이라는 찬사가 절로 나온다.
한편,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는 전 세계 1억 5천만 명이 열광했으며 지금도 끊임없이 무대에서 올라가고 있는 전설적인 작품. 지저스 역의 마이클 리, 박은태, 유다 역에 윤도현, 김신의, 한지상, 마리아 역에 정선아, 장은아 등이 선보일 ‘수퍼스타’는 오는 4월 26일 샤롯데 씨어터에서 막이 오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