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은 13일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에 책임있는 노무현 정권 2인자가 대선후보가 돼 안보를 얘기하는 것은 통탄할 일"이라고 비판했다.

    김 본부장은 여의도 당사 기자간담회에서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와 관련,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한 원인은 유감스럽게도 대한민국에 있다. 과거 정부가 미사일을 발사할 예산을 지원했기 때문"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기술이 북한에 5년 정도 뒤지는 것도 자존심이 상한 데 거기에 일조한 사람이 대통령이 되려는 것은 기가 막힌다"면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당시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북방한계선) 포기 발언이 있었다는데 차제에 진위를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문 후보도 당시 국회에서 `북한이 원하면 NLL을 논의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면서 "대통령은 더 이상 국가안보를 여야 공방에만 맡기지 말고 진실을 밝혀달라. 국가정보원이 보유하고 있는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공개하도록 국정원장에게 오늘 중으로 지시해 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김 본부장은 이어 "각종 유언비어와 테러설이 난무하는데 그중에는 (문 후보를 지원중인) 안철수 전 후보를 대상으로 모종의 자작극을 꾸미고 있다는 제보가 있다"면서 "이는 혼란을 조장하려는 불순한 의도로, 경찰은 안 전 후보에 대한 경호를 강화해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민주당이 제기한 국정원 직원의 `문 후보 비방ㆍ여론조작' 의혹에 대해선 "민주당이 아무런 근거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데 즉각 사과하고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민주당이 미혼여성의 삶을 짓밟고 기자의 얼굴에 침을 뱉고 폭행까지 했는데 이것이 문 후보가 바라는 새 정치이고 `사람이 먼저'라는 정치인가"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