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TRS 전국 무전서비스+스마트폰 기능기존 iDEN TRS 전통시장 기반 신규 수요 창출
  • 주파수 공용통신(TRS)사업자 케이티파워텔은 4일 무전기와 스마트폰 기능을 하나로 묶은 신규서비스 ‘더블비(Double 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블비는 케이티파워텔의 TRS 전국 무전통화서비스와 KT의 3G이동전화 및 데이터 서비스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통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컨버전스 신개념 서비스다.

    더블비 하나면 1:10만명까지 전국 무전통화가 가능한 TRS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3G망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다.

    케이티파워텔은 iDEN(아이덴) 방식의 TRS망과 3G WCDMA망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는 세계 최초로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모토로라를 통해 개발한 더블비는 4.3인치 qHD급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넓고 시원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줌 기능과 LED 플레쉬를 탑재한 800만화소의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더블비를 위한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더블비 마켓앱 ‘더블비 앱스’를 함께 탑재해 출시했다. 더블비 앱스는 차량의 위치관제를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PPS앱과 화물차 정보 공유 및 위치기반 화물검색을 제공하는 파워트럭 앱 등 다양한 전용서비스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케이티파워텔 관계자

    케이티파워텔은 화물, 운송, 유통의 전통시장 수요를 더욱 확대하고 시설물 운영 및 점검 등의 사업을 하는 각 시설관리공단과 A/S 및 검침 업체 등을 타깃으로 신규 시장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이와 함께 사용량이 많고 현장 업무관리가 필요한 병원과 여행사, 보안경호 업체, 매매업, 보험사도 집중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행안부가 추진 중인 국가재난안전무선통신망 구축 사업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더블비는 하나의 단말기에 TRS 전국무전서비스의 업무 효율성과 스마트폰의 편리함을 함께 담은 새로운 개념의 컨버젼스 서비스로 업무용 이동통신 시장에 새로운 장을 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케이티파워텔은 더블비를 통해 기존 물류와 유통 및 법인 시장을 기반으로 무전서비스 수요를 갖고 있는 다양한 신시장으로의 확대를 꾀해 나갈 방침이다.”
     - 이상홍 사장(케이티파워텔 대표이사)

    더블비는 오는 9일부터 케이티파워텔 전국 대리점 및 지역본부(지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