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크리에이티비티 출품작 19% 증가
  • 올해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 출품된 작품 수가 총 28,828점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칸 광고제가 출품한 이후 가장 많은 출품작 수이며, 전년 대비 19% 증가한 것이다.

    경기에 특히 민감한 광고산업의 특성 상, 올해 출품작 수는 전세계가 지난 금융위기에서 거의 회복되었음을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특히 올해에는 중남미 지역과 함께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권의 출품작 수 증가가 두드러졌다. 러시아의 경우 작년 대비 두 배의 작품을 출품했다고.

    우리나라는 올해 총 188점을 출품, 작년대비 10%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