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까지…언니네 이발관, 국카스텐 곡 포함
  • ▲ 다음이 인디뮤지션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디음악 25곡을 오는 31일까지 무료 제공한다.ⓒ다음 홈페이지 캡처
    ▲ 다음이 인디뮤지션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디음악 25곡을 오는 31일까지 무료 제공한다.ⓒ다음 홈페이지 캡처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인디 뮤지션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디음악 25곡을 무료로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무료로 선정된 25곡은 언더그라운드를 주 무대로 활동하며 뛰어난 음악성과 잠재력이 있지만, 대중들과 쉽게 만나기 어려운 인디 뮤지션들의 곡으로 언니네 이발관, 국카스텐, 10cm 등의 노래가 포함돼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곡들은 ‘다음뮤직BAR'를 운영하는 담당자들이 직접 선곡한 곡이다.  

    해당 곡들은 다음이 음원 권리자와 비용 등에 대한 합의를 마친 곡으로 이용권 없이 오는 31일까지 무료로 전곡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무료 MP3 다운로드 및 BGM 설정도 가능하다.

    다음 최문희 엔터서비스팀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네티즌들이 다양하고 깊이 있는 인디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단순히 감상에 그치지 않고 마음에 드는 뮤지션의 앨범 CD나 MP3 등을 구매한다면 인디 뮤지션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향후에도 인디 뮤지션들을 알리고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인디 음악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