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시공부를 하면서 영어 단어 암기에 애를 먹은 경험이 있는 저자가 독창적으로 만들어낸 치환연상법을 소개한다.
    어느새 제2 국어처럼 자리 잡게 된 영어이지만 이 영어를 제대로 공부하고, 자유자재로 활용할 줄 아는 사

  • ▲ '영단어 무작정 외우지 마라' ⓒ 뉴데일리
    ▲ '영단어 무작정 외우지 마라' ⓒ 뉴데일리

    람은 적다. 시험에서는 높은 점수를 얻어도 외국인만 만나면 꿀먹은 벙어리가 되고 마는 현실에서 외워도 외워도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는 영어 단어를 보다 효과적으로 암기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해준다.

    일정한 규칙 없이 무작정 머릿속에 집어넣은 단어는 시간이 지나면 잊혀진다. 학교 다닐 적에 의무적으로, 혹은 시험을 위해서만 단기적으로 암기하는 단어가 아니라 평생을 가지고 써먹을 단어라는 생각으로, 좀더 친근한 방법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한 것이 바로 저자의 ‘치환연상법’이다.
    단어를 쉽게 암기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단어 암기의 우선순위가 되는 기본단어들 중 그것을 구성하는 공통어미를 찾아내었으며, 이 책은 그러한 공통어미를 중심으로 단어를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정리되었다.

    공통어미를 중심으로 단어를 암기하면 단어의 구성 체계를 이해할 수 있고 발음과 철자가 쉽게 암기되며 단어암기에 소비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게 되어 단어암기에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책은 단어는 복잡한 설명에 의해서 쉽게 암기되는 것이 아니라 구성체계의 공통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쉽게 암기할 수 있음을 거듭 강조한다.

    한솜 펴냄, 432쪽, 1만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