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직자 입장에서 궁금한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입사지원 한 기업의 경쟁률은 얼마나 될지? 기업의 연봉 수준은? 인사담당자가 이력서는 확인 했는지? 등 취업이 간절한 만큼 알고 싶은 것도 많다.

    이에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잡코리아 多 Dream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 '잡코리아 多 Dream 서비스' 이벤트 페이지 ⓒ 캡쳐화면
    ▲ '잡코리아 多 Dream 서비스' 이벤트 페이지 ⓒ 캡쳐화면

    이 서비스는 잡코리아를 통해 입사지원 하는 모든 구직자에게 제공되는 무료 서비스로 채용진행중인 기업의 실시간 지원자수와 지원자의 성별․학력․경력․연령별 등 경쟁자들의 스펙통계자료까지 모두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입사지원자는 본인의 e-메일로 기업의 최종 입사지원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채용공고가 마감되면 공고마감안내와 함께 최종 지원자수 및 경쟁률정보가 전달되며 인사담당자가 지원자의 이력서를 열람한 날짜와 시간까지 확인 가능하다.

    특히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잡코리아에 첫 이력서를 등록하는 회원에게는 이달 31일까지 기업과 근무조건․연봉․연봉적용기간 등을 알 수 있는 ‘유로 연봉검색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채용진행 중인 기업의 실시간 지원자 수도 파악 할 수 있다.

    잡코리아 서비스기획 조용우 팀장은 “잡코리아는 국내 가장 큰 채용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구직자들에게 제공해 줄 수 있는 정보가 무궁무진하다”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채용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단계별로 기획해 나갈 방침”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