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지방노동청(청장 장의성)은 관내 기업의 인재 채용에 필요한 절차를 무료로 대행하는 '채용대행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채용대행서비스란 기업의 구인조건에 맞춰 채용공고 및 홍보, 이력서 접수, 1차 면접까지 인재채용에 필요한 절차를 고용지원센터에서 대행하여 최적의 인재를 손쉽게 채용할 수 있도록 돕는 구인 지원 서비스다.

    채용대행서비스를 희망하는 업체는 고용지원센터로 전화상담 및 방문을 통해 구인신청을 하면 고용지원센터는 지원서류를 접수, 평가, 취합하여 구인업체에 제공하거나 면접 직전까지의 단계를 대행한 이후 구인업체 담당자에게 인계하여 면접 업무를 지원한다. 업체가 희망하면 1차 면접까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런 채용대행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체는 고용지원센터 전문 직업상담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인재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채용할 수 있고 채용 과정에 소요되는 비용과 업무 부담을 줄여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문의는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팀(☎ 02-2004-7025~7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