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이 깊어지면서 눈부시게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반짝이며 흔들리는 은빛 억새꽃 물결이 절정을 이루고 있다. 


    당장에라도 달려가고 싶은 그 곳은 바로, 전국 5대 억새 군락지로 손꼽히는 경기도 포천시 명성산 억새밭이다. 지금 명성산 일대는 억새가 만들어낸 장관을 카메라에 담아가기 위해 많은 인파들이 몰려들고 있다. 

    명성산 억새밭은 ‘수도권 억새감상 일번지’라는 명성에 걸맞게 숨이 멎도록 끝없이 펼쳐지는6만여 평의 억새꽃밭이 자아내는 풍경이 마치 은빛 바다와 같다. 

    특히 명성산 정상 부근의 억새밭에 서면 아련히 보이는 산정호수의 잔잔한 물빛과 드넓은 초원에 펼쳐진 은빛 억새밭이 어우러져 한 폭의 수채화와도 같은 풍경이 애잔하다. 훅하고 가을 바람이 불면 온 천지를 하얗게 물들이는 억새의 물결이 명성산을 정상에서부터 흘러 내려와 산정호수에 다다르는 모습은 절대 잊지 못할 장관이다.

    지금 이 곳 명성산 일대는 광활하게 펼쳐진 억새의 물결을 타고 온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억새꽃이 절정을 이루고 있는 이시기에 맞춰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가 13일부터 개최돼 가을 여행의 명소로 인기를 더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28일까지 이어진다.

    명성산 억새꽃축제는 명성산이 ‘산 위’와 산정호수 인근인 ‘산 아래’에서 열리는데 산 위에서는 주말마다 ‘억새밭 작은음악회’와 ‘거리 마술쇼’, ‘억새마임 퍼포먼스’ 등 이벤트가 열리며 ‘억새밭 빨간우체통을 설치, 1년 후 축제 때 편지를 받을 수 있게 했다. 주말 팔각정 앞에서 억새밭 등반 기념 이벤트로 다트게임 등 이벤트가 마련되고 상품도 준다.

    산 아래에서는 닥종이 공예, 규방공예, 비즈공예, 나만의 우표만들기, 단풍잎손수건 만들기, 한과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매직풍선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리고 농. 특산물 전시 판매장이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는 축제기간 중 설치 되었던 ‘억새 한지등'을 축제 폐막 식 후 신청자에 한해 나누어 주어 명성산 억새꽃축제를 잊지 못할 추억거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말에는 은빛 억새물결이 손짓하는 경기도 포천으로 가을나들이를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