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졸 이하 청소년들이 다양한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서울지방노동청(청장 조정호)은 지난달 29일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 한국청소년 상담원, 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 남산원, 청소년상담지원센터, 노원청소년쉼터, 관악청소년회관 등과 함께 고졸 이하 청년층 취업지원 연계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금번 간담회는 취업지도를 지원하는 노동부와 학교밖 청소년들의 진로지도·취업지도를 담당하는 청소년 유관기관이 상호 협력시스템을 구축하여 고졸 이하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교육 지원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C씨(남산원 소속)는 “실질적으로 고졸 이하 청소년들에게 취업지원 및 직업지도가 더욱 필요함에도 이러한 모임이 없어 연계하기가 어려웠으나 앞으로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고용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취약계층 지원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이번 간담회의 중요성 및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정순호 소장은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는 그간 확충된 인적·물적 인프라와 콘텐츠를 토대로 각 지역의 청소년 취업지원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교 밖 청년층에게도 질 높은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