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단체 활빈단(단장 홍정식)이 최근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안(National Action Plan, 이하 인권NAP)’을 내놓아 논란을 야기한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조영황, 이하 인권위)의 해산촉구 집회를 가졌다. 뉴라이트전국연합 등 시민단체들은 인권NAP에 대해 “전국교원노동조합이나 민주노총 등의 요구를 전폭적으로 수용한 정책”이라며 비난한 바 있다. 

    활빈단은 2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인권위 사무실을 항의방문했다. 이들은 인권NAP가 국가 “안보를 위협하고 노사 갈등을 증폭시키는 안”이라며 “대한민국 정체성을 해체하고 국민갈등을 증폭하는 인권위는 평양의 지령을 받는 ‘남조선 인민위원회’냐”고 따졌다.

    활빈단은 “인권NAP는 현실성도 없는데다 인권위원들의 좌파적 이념을 반영하는 이상론”이라고 정의하고 “인권NAP를 보면 '공무원과 교사의 정치활동 확대'와 '노동쟁의 직권중재 폐지', '비정규직 고용억제' 등 자유주의 시장경제체제와 헌법질서를 뿌리채 흔드는 내용으로 차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인권위가 그동안 ‘소수 좌파’의 인권을 위해 ‘다수 국민’의 인권을 짓밟았다며 “인권위가 초 헌법 기관인 양 월권을 하며 국가 정체성을 흔들더니 결국 ‘공공의 적’으로 추락했다"고 말했다. 활빈단은 "이제 인권위의 조직과 역할에 대한 재검토, 재정립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