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4월 10일 '2025년 문학상주작가 지원사업 온라인 매칭박람회' 개최
  •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2025 문학상주작가 지원사업 온라인 매칭박람회'를 개최한다.ⓒ한국문화예술위원회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2025 문학상주작가 지원사업 온라인 매칭박람회'를 개최한다.ⓒ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는 3월 27일~4월 10일 '2025년 문학상주작가 지원사업 온라인 매칭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학상주작가 지원사업'은 도서관·문학관·서점에 작가가 상주하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문학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도록 작가 인건비와 문학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해당 지역의 문학 향유를 활성화하고 작가의 안정적인 창작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학상주작가 지원사업 온라인 매칭 박람회'는 올해 선정된 전국 77개의 시설의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누리집으로 작가들이 편리하게 원하는 문학 시설에 바로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현재 창작활동 중인, 등단 후 3년이 지난 문인으로, 개인 작품집 1권 이상 발간 실적이 있으며, 각종 문학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을 할 여건이 갖추어진 작가라면 가능하다.

    매칭박람회 누리집은 지난 달 27일 오픈했으며, 지원신청 접수 마감은 오는 10일 오후 7시이다. 매칭박람회 종료 이후 각 시설별로 채용 절차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