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서 합동공연
  • ▲ 가수 조성모와 뱅크(정시로).ⓒ마포문화재단
    ▲ 가수 조성모와 뱅크(정시로).ⓒ마포문화재단
    마포문화재단은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어떤가요 시리즈' 일곱 번째 무대 '다짐'을 선보인다.

    '어떤가요 시리즈'는 '음악은 타임머신이다'라는 콘셉트로 1980~2000년대를 강타한 전설의 가수들을 무대로 소환한다. 발라드·록·댄스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했던 가수들을 색다른 조합으로 꾸며 관객을 찾아갔다.

    이번 공연은 수차례 리메이크되며 불러지고 있는 명곡 '가질 수 없는 너'의 가수 뱅크(정시로)와 20세기 마지막 밀리언셀러이자 지상파 3사 가요대상 트리플 크라운에 빛나는 조성모가 함께한다.

    조성모는 '얼굴없는 가수'로 1998년 데뷔곡 'To Heaven(투 헤븐)'을 통해 큰 사랑을 받았다. 데뷔한 해부터 신인가수상과 뮤직비디오상을 수상했으며, 발매 음반마다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공연에서는 그의 대표곡 '너의 곁으로', '가시나무', '피아노', '아시나요', '다짐' 등을 들려준다.

    뱅크는 1995년 '가질 수 없는 너'로 데뷔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현재는 정시로 1명으로 구성된 원맨밴드로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유튜브 '뱅크 채널'과 파주에 위치한 뱅크개라지에서 '뱅크개라지 라이브' 공연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어떤가요' 시리즈는 올해 어떤가요#7을 시작으로 3·6·8월 총 4차례에 걸쳐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다짐'의 세부 공연 정보와 예매는 마포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2024 신년맞이 어떤가요#7 '다짐' 포스터.ⓒ마포문화재단
    ▲ 2024 신년맞이 어떤가요#7 '다짐' 포스터.ⓒ마포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