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베덴 신임 음악감독 기대 효과…개별 패키지 12일 오전 11시 판매
  • ▲ 서울시립교향악단 정기공연.ⓒ서울시립교향악단
    ▲ 서울시립교향악단 정기공연.ⓒ서울시립교향악단
    서울시립교향악단(서울시향)은 2024 시즌 전체 패키지가 티켓 판매 시작 3시간 만에 매진됐다고 8일 밝혔다.

    전체 패키지는 지난 6일 오전 11시 서울시향 후원회원, 오후 2시부터는 일반회원(서울시향 누리집 회원) 대상으로 판매했다. 일반회원 예매 시작 후 7분 만에 일부 등급(R·B석)이 매진됐으며, 전 등급은 3시간 만에 모두 팔렸다.

    2024 시즌 전체 패키지는 내년 2월부터 12월까지 예정된 관현악 정기공연(16회) 대상으로 판매되는 상품이다. 전체 패키지가 오픈 당일 매진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내년 1월 25~26일 예정된 '신임 음악감독 취임 연주회'(협연 임윤찬)가 포함하지 않았음에도 전제 패키지가 매진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2024년부터 서울시향을 이끄는 얍 판 츠베덴과 악단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오는 12일부터 개별 패키지를 판매하며, 15일에는 각 공연별 티켓 판매가 진행된다. 개별 패키지는 내년 2~12월 예정된 관현악·실내악 정기공연으로 패키지별 프로그램 구성을 달리했다.

    개별 패키지는 J·R·V·S·L·CH 총 6가지다. △2024년 공식 임기를 시작하는 음악감독 취임 패키지 'J패키지' △서울시향이 관객에게 추천하는 공연으로 구성된 'R패키지' △다채로운 악기군의 협연자로 구성된 'V패키지' △접근성을 고려한 'S패키지'(예술의전당), 'L패키지'(롯데콘서트홀) 등이 있다.

    서울시향 관계자는 "개별 패키지가 매진되더라도 15일부터 공연별 티켓 구매도 가능하다"며 "시향을 향한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