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제보받아 윤석열 겨누기…"KBS 보도와 유사한 피해 사례 모을 것"
  • ▲ 이재명 경기도지사. ⓒ뉴데일리DB
    ▲ 이재명 경기도지사. ⓒ뉴데일리DB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과거 검찰이 자신을 '표적수사'했다는 의혹이 나온 이후 반격에 나섰다.

    이 지사 열린캠프는 16일 "검찰 표적수사·검언유착 국민 피해사례를 접수하겠다"며 "접수된 피해 사례는 검찰·언론개혁의 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검찰의 부당한 표적수사와 검언유착으로 알려지지 않은 더 많은 국민들의 피해도 예상돼 관련 사례를 제보 받고자 한다"며 "제보자의 신분은 철저히 보장된다"고 했다.

    아울러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KBS는 충격적인 내용을 보도했다. 검찰이 겨냥한 표적은 바로 현 여권 유력 대선주자인 저, 이재명이라는 것"이라며 "알려지지 않은 유사한 피해 사례를 모아보기로 했다"고 말했다.

    "입법·제도개선 과제 도출하겠다"

    그러면서 "사례를 분석해 입법과제, 제도개선 과제를 도출하겠다"며 "늘 그랬던 것처럼 이번에도 '국민'만 믿겠다"고 주장했다.

    이 지사 측의 이같은 움직임은, 대권 유력 경쟁 상대인 윤석열 예비후보의 검찰 재임 시기를 노린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제보에서 의혹이 발견되면 약점으로 삼아 정치 공세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앞서 이 지사 측은 KBS의 표적수사 의혹 보도에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이었던 윤 후보의 개입 가능성을 제기하며 진상 규명 촉구에 나선 바 있다.

    그러나 윤 후보는 지난 8일 기자회견에서 "제가 중앙지검장일 때 성남의 강력범을 수사하면서 그 재소자의 말을 빌려서 (이재명 지사의) 비리를 대라고 강요했다는 것은 정말 터무니 없는 이야기"라고 일축했다.

    KBS는 지난 7일 한 검사가 2017년 성남지역 한 기업 대표인 피의자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이 지사에 대한 비위도 털어놓으라고 압박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당시 수사팀장은 "전혀 사실 무근"이라고 부인했다. 

    윤석열 캠프 관계자는 "윤 후보는 총장 시절 취임사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자세'를 강조했었다"며 "이 지사 측이 제보를 그대로 공개해 당시 수사가 잘못됐다고 책임을 묻는다면, 무분별한 정치 공세가 될 것으로 우려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