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사주 의혹 맹비판… 뉴스버스 이진동 기자엔 "과거 고영태 일당과 기획" 지적
  • ▲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 ⓒ뉴데일리DB
    ▲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 ⓒ뉴데일리DB
    우리공화당이 14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문재인 정권을 비판했다.

    조원진 대표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고발사주 의혹에 박지원 국정원장 이야기가 오르내리고 검찰과 공수처의 발 빠른 압수수색과 수사과정을 보면서 문재인 정권이 정치공작을 하고 있다는 의혹이 짙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좌파들의 치밀한 정치공작 시나리오가 낯설지 않게 느껴진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과거 잘못은 결코 용서할 수 없지만, 제2의 정치공작 또한 용서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울러 과거 고영태 녹취록을 언급하며 "고영태 녹취록에는 어떤 검사와 이진동 기자, 그리고 고영태 일당이 치밀하게 준비하고 기획했던 내용들이 고스란히 나오는데도 윤석열 전 총장은 특검에서 제대로 된 수사조차 하지 않고 오히려 고영태 일당을 비호했다"고도 주장했다.

    이어 "고영태 일당은 K스포츠 재단을 비롯해 온갖 이권에 개입했고, 심지어 녹취록에는 정치공작이 명백히 드러났었다"고 비판했다.

    해당 녹취록에 ▲"이렇게 틀을 딱딱 몇 개 짜놓은 다음에 빵 터져서 날아가면 이게 다 우리 거" ▲"박근혜 통해서 받을 수 있는 것은 없다는 거에요. 그거(박근혜)를 죽이는 걸로 해 가지고, 다른 쪽하고 얘기하는 게 더 크다고 보는 거에요" ▲"소장(최순실)은 이미 지는 해고, 박근혜는 끝났다고 보는 거"라는 문제적 발언이 담겼다는 것이다.

    조 대표는 "고발사주 의혹 사건에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불법탄핵을 주도했던 검은 세력들의 이름이 오르내리는 것은 그만큼 정치공작 세력들이 우리 사회에 뿌리 깊이 숨어있다는 것"이라면서 "모든 정치공작 세력들은 반드시 심판받는다는 사회적 정의가 다시 바로 세워져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