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연대 등 시민단체 기자회견... ‘친중정권' 탓에 中에 항의조차 못해
  • ▲ 중구 중국대사관 앞에서 우파 시민단체들이 '중국살인미세먼지해결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전명석 기자
    ▲ 중구 중국대사관 앞에서 우파 시민단체들이 '중국살인미세먼지해결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전명석 기자
    우파 시민단체들이 “중국발 독 스모그 ‘미세먼지’가 국민 생존권을 위협하는데, 친중정권인 문재인 정부는 중국정부에 항의조차 하지 못한다”고 비난하고 나섰다.

    자유대한호국단·자유연대·턴라이트 등 우파 시민단체는 7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중국대사관 앞에서 ‘중국 살인미세먼지 해결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미세먼지의 1차 책임은 중국이지만, 2차 책임은 중국편을 들고 있는 좌파 정치인들에게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상종 자유대한호국단 대표는 “G2라는 것은 중국이 하는 소리이고 1인당GDP가 8800불 밖에 안되는 북한보다 조금 나은 수준의 독재국가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며 “그런 국가를 열심히 추종하고 있는 문재인을 비롯한 대한민국 정치인들에게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고 소리를 높였다.

    우파 시민단체들은 이어 중국발 미세먼지에 대해 중국정부에 제대로 항의조차 하지 못하는 문재인 정부의 무능이 ‘환경재앙’을 가져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 단체는 “우리나라의 전 국민이 숨을 쉬지 못할 정도로 재앙 속에 빠져 있다”면서도 “이 정부는 친중관계 악화를 우려해 국민의 생존권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정부에 항의하고 책임을 묻는 건 고사하고 오히려 자국민의 탓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미세먼지는 중국에서도 날아오지만 한국에서도 날아오는 게 있어서 중국도 피해를 입고 있다’는 적반하장 격의 중국정부 발언에도 이 정권은 중국의 눈치만 보고 있다고 지적한 단체들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대한민국은 국방·경제가 무너졌는데, 이제는 환경 차례”라고 했다.

    발표자로 참여한 GZSS 안정권 대표는 “미세먼지는 1급발암물질로 구성된 화학 무기나 다름없다”면서 “중국발 독스모그는 국제적 범죄이자 우리나라에 대한 살해 위협인데 정부는 유독 중국발 독스모그의 원인을 자꾸 국내에서 찾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또 박원순 서울시장의 이중성을 비판했다. 그는 “박원순 시장은 메르스 사태 때는 준전시를 선포하고 전시에 준하는 국가병력을 동원해 대처를 해야 한다고 하던 사람이 중국발 미세먼지에 대해선 입을 닫고 있다”면서 “미세먼지의 책임을 국민들의 차에 돌리고 애꿎은 식당사업주, 제철소, 화력발전소에 전가하는데 이게 서울시장이라고 볼 수 있겠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마지막으로 맹목적인 친중을 경계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들 단체는 “정부가 중국에 사대하고 있다. 우리나라 역사에서 중국에 사대해서 멸망하지 않은 나라가 없다”며 “중국에 사대하는 순간 우리나라는 패망하고 만다. 중국은 우리의 이웃이 아니라 그 동안 우리를 짓밟아 왔던 적국”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