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효상, "'미필적 고의' 운운한 집권 여당 대표 자중해야"
  • 한국당이 문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 조작 사건과 관련 추미애 민주당 대표의 '수사 가이드라인 지시' 논란에 불을 붙였다. 특히 이번 사태 전반을 들여다보는 국정조사와 특검을 다시한번 촉구했다.

    강효상 한국당 대변인은 이준서 국민의당 전 최고위원이 구속 수감된 12일 현안브리핑을 통해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한다"면서도 "홍준표 대표가 말한 대로 제보 조작은 곁가지에 불과할 뿐 본질은 '문준용 씨의 취업 특혜 의혹"이라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추 대표를 겨냥해 "이 전 최고위원 구속 여부를 놓고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당을 집요하게 물고 늘어졌다. 집권여당의 대표가 ‘피해자 코스프레’를 한 채 ‘미필적 고의’ 운운하며 수사기관의 수사에 지침을 내리듯 발언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수사기관도 문준용 씨에 대한 직접적 수사는 도외시하고 증거 조작에 국민의당 윗선 개입 혐의점만을 강조하고 나서는 듯하다"며 "집권여당 대표 말 한마디에 수사의 강도와 방향이 달라진다면 그것은 대통령과 집권여당을 향한 수사기관의 과잉충성일 뿐"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 검찰은 공정하고 정정당당한 수사를 통해 문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의 실체부터 먼저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집권 여당을 향해 "적폐를 청산할 책임감과 원조 조작당으로서 반성의 의미를 담아 이번 수사가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자중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다시 한 번 "문준용 취업특혜 의혹의 본질적 문제를 규명하기 위한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와 특검을 추진할 것을 분명히 촉구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