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개헌 입장 밝혀달라" 호소한 민주당 의원들에 무자비한 '문자테러'
  • ▲ 바른정당 오신환 의원(자료사진)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바른정당 오신환 의원(자료사진)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문재인 전 대표에게 개헌에 대한 입장을 표명해달라고 호소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무자비한 '문자 테러'로 짓밟은 친문(친문재인) 문자테러단 사태의 여진이 정치권에 계속되고 있다.

    흡사 IS와 같은 테러 행태를 벌이는 이들 친문 집단의 맹목적 추종을 받고 있는 문재인 전 대표가 형식적인 자제령을 내리는 것으로 면피하려는 게 합당하느냐는 것인데, 급기야 문재인 전 대표를 "조폭 수장"에 비유한 비판이 나오는 실정에 이르렀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은 28일 "문재인 전 대표는 조폭 수장인가" 제하의 논평을 통해 "문자 폭탄 사태는 '다른 의견은 용납하지 않겠다'는 비민주적 행태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라며 "이러한 행태가 계속 이어진다면, 문재인 전 대표는 조폭의 수장과 다를 바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오신환 대변인은 지난 1월의 '개헌보고서 파동' 때도 문재인 전 대표의 지지자들이 개개인이 헌법기관인 특정 의원들을 겨냥해 '문자 테러'를 자행했다는 점을 가리켜 "그 어느 기관보다 민주적으로 운영돼야 할 공당이 마치 문재인 전 대표의 사당(私黨)으로 전락한 모습"이라며 "대권 가도의 그 어떤 장애물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권위주의적 행태"라고 비판했다.

    나아가 문재인 전 대표와 그 맹목적 지지자들의 이러한 행태는 박근혜 대통령과 친박패권세력의 잘못과 다를 바 없다고 빗대기도 했다. 최근 바른정당 김영우 의원과 무소속 정두언 전 의원 등 정치권 일각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남자 박근혜"라는 질타가 이어지는 것을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오신환 대변인은 "1인 독재 체제가 문재인 전 대표가 추구하는 정치적 지향점이냐"고 물으며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자행되는 작금의 구태정치는 껍데기만 바꾼 새누리당 친박패권주의에 따른 국정농단 사태"라고 공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