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반발, "결의대회, 피켓무력시위로 찬물 끼얹는 행위"
  •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당 소속 의원들이 23일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열고 있다. ⓒ새누리당 제공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당 소속 의원들이 23일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열고 있다. ⓒ새누리당 제공

     


    지금 국가적으로 제일 중요한 문제는 성완종 사건도 아니고 4.29 재보궐 선거도 아니다.

    공무원 연금개혁이다.

    이번에 마무리 짓지 못하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

     

    새누리당 의원들이 공무원 연금개혁안 처리를 촉구하며 "공무원 연금개혁 국민과의 약속", "공무원 연금개혁 5월 2일까지", "문재인 대표 약속이행" 등이 적힌 피켓을 들고 결의대회에 나섰다.

    새정치연합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2+2 회담' 제안을 거절하자, 강경 대응 방침을 세우고 야당의 동참을 이끌어내겠다는 전략이다.

    김무성 대표는 23일 의원총회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이 4.29 재보궐선거보다, 성완종 사건보다 우리나라의 미래 재정에 중요한 문제"라며 "문재인 대표와 우윤근 원내대표도 이 문제를 잘 알기 때문에 4월 임시국회에 처리하자고 수 차례 약속했었다"고 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어 "그런데 이제 와서 6월 국회 운운하며 국가적 문제를 정략적으로 악용하는 모습은 (개혁안 처리를) 할 생각이 없는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야당은 입만 열면 복지수준 높이자고 하면서 향후 10년간 55조원 국가재정 축낼 연금개혁 처리하지 말자는 것은 이중적 행동이다"고 비난했다.

    김 대표의 지난 22일에도 "공무원 특위활동 종료와 본회의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와 우윤근 원내대표에게 결단을 내릴 수 있는 2+2 회담을 정식 제안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강기정 새정치연합 정책위의장은 "새누리당이 친박비리게이트 국면전환을 위해 실무기구를 깨는 2+2 회담을 제안하지 말라"며 "김무성 대표의 제의는 우리가 주장하는 공무원연금 사회적 합의 원칙에 맞지 않다"고 단칼에 거절했다.

     

  •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3일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열린 공무원연금 개혁을 촉구를 위한 결의대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새누리당 제공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3일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열린 공무원연금 개혁을 촉구를 위한 결의대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새누리당 제공

     

    새정치연합의 반응에 김 대표와 새누리당 의원들은 23일 공무원 연금개혁 촉구를 위한 결의대회를 열고 또 한번 2+2 회담(사자회담)을 제안했다.

    김 대표는 결의대회에서 "1,211조원의 국가부채중 524조원이 공무원연금 충당 부채"라며 "그 액수는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김 대표는 특히 "공무원연금개혁을 이번에 마무리 하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이어 "공무원 연금개혁의 마침표를 찍기 위해 양당 대표와 원내대표 간 4자회담을 새누리당 158명 전원 의원의 의지를 모아서 다시 한번 제안한다"며 "용기 있는 결단, 용기 있는 행동으로 나와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와 함께 결의대회에 참석한 새누리당 의원들은 "공무원 연금개혁, 약속대로 5월 2일까지입니다. 문재인 대표는 약속을 지켜주십시오"라 적힌 현수막을 내걸고 "문 대표는 처리시한을 준수해 개혁 약속을 실천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표의 제안에 강기정 새정치연합 정책위의장은 "새누리당의 피켓무력시위는 공무원연금개혁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라며 "새누리당이 해야 할 일은 친박 비리게이트에 대한 반부패 자정결의대회를 해야 될 때이지, 공무원연금개혁에 대한 무력시위를 할 때가 아니다"고 강변했다.

    이어 "공무원 연금을 정치적 딜의 대상으로 삼는다거나 선거용으로 만드는데 시간을 허비를 해서는 안 된다"며 "김무성 대표는 공무원연금은 실무기구와 특위에 맡기고 민생고 해결을 위한 국회를 만드는 일에 발 벗고 나서야한다"고 반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