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벨기에가 러시아를 제압하고 16강 진출에 성공하면서 H조의 나머지 16강 티켓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23일 오전 1시(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마라카낭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벨기에가 러시아와의 맞대결에서 1대 0으로 승리하며 16강 티켓을 거머쥐었다. 벨기에는 승점 6점을 기록해 같은 조에 속한 우리나라와의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16강행을 확정지은 것.

    무엇보다 한국의 16강 진출에 녹색불이 켜졌다. 이미 16강을 확정지은 벨기에가 대한민국과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 힘을 다 쏟아 붓지 않을 것이 조심스레 예측되기 때문이다.

    반면 벨기에에 패한 러시아는 승점 1점에 머무르면서 한국 알제리전과의 결과에 촉각을 세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에 펼쳐질 한국과 알제리와의 경기에서 한국이 알제리를 꺾으면 한국은 승점 4점을 챙기고 16강 진출에 유리해진다. 반면 알제리는 승점 0점으로 남은 경기에 상관없이 16강 진출에 실패할 수 밖에 없다.

    이어지는 H조 3차전에서 러시아가 알제리를 이기고 한국이 벨기에에 패한다면 한국과 러시아는 골득실차로 16강 진출 여부를 결정짓는 아슬아슬한 상황에 놓인다.

    네티즌들은 “한국 알제리 무조건 이기자”,“벨기에 러시아 이기다니 이제 우리도 알제리 이기자”, “16강 희망 보이네 한국 알제리전 떨린다”, “ 또 다시 꿈이 이루어지려나? 자지 말고 꼭 봐야지”, “경우의 수 따져보니 더 후덜덜 한국 알제리전 대박” 등의 글을 남기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