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뷰티 업계 월드컵 아이템 출시 잇따라···의류, 액세서리, 화장품 등 다양하게 출시
-
<2014 브라질 월드컵>이 시작되면서 그 열기도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올해는 다른 때와는 달리 아침 시간과 새벽 시간대 한국 경기가 있고, <세월호> 사건으로 다소 차분한 분위기지만 전 세계적인 축제인 만큼 관련 제품 출시와 마케팅은 지속되고 있다.그중 패션, 뷰티업계도 관련 제품 출시로 월드컵 분위기를 고조시키는데 한몫하고 있다.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은 6월 들어 월드컵 아이템을 찾는 사람이 대폭 증가했다고 전했다.전월 대비 일반 레드 컬러 패션 아이템 판매량은 61% 증가했으며, 응원도구는 83%, 축구복 및 응원 티셔츠 등의 월드컵 직접 관련 상품들도 6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남녀별 레드 아이템 구매 비중을 분석한 결과 전체 남성 레드 아이템의 58%가 티셔츠 등의 상의에 집중된 반면, 여성들의 경우 티셔츠와 원피스 29%, 하의 21%, 메이크업 제품 20%, 슈즈 13%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다양하게 분포됐다고 발표했다.
▲ 축구와 브라질의 열정을 패션으로 즐기자!월드컵 패션에 있어서 가장 눈에 띄는 컬러는 단연 <레드>이다.또는 개최국 브라질을 상징하는 컬러인 <옐로>와 <그린>, 브라질 국기, 남미의 정열적인 이미지를 상징하는 디자인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MCM>은 브라질 문화를 담은 [2014 MCM 큐트 몬스터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MCM 큐트 몬스터]는 브라질 국기에서 모티브를 따온 그린과 블루 컬러를 기반으로, 축구공 하면 떠오르는 오각형 무늬를 형상화한 디자인의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아이템은 백팩, 파우치, 쇼퍼백, 탬버린 미니백과 일반 지갑, 여권 지갑, 카드 지갑, 키 홀더 등 여행에 필수적인 제품들까지 다양한 라인으로 출시했다.모자 멀티숍 브랜드 <햇츠온>은 레드 컬러에 햇츠온 감성이 더해진 유니크한 월드컵 라인을 출시했다.햇츠온 고유의 캐릭터인 [엘스팅코]와 월드컵의 조화로, 모자 뒤에 넥 커버는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마치 국가대표 히어로들을 연상시키는 듯 한 감성을 담았다.또한 태극마크의 상징인 호랑이를 이용한 디자인과 레드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해 모자 챙 안쪽으로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준 아이템도 출시했다.<보스 아이웨어>는 세계 여러 국기의 화려한 색감에서 영감을 얻은 [컨트리 컬렉션]을 출시했다.강렬한 컬러의 조화와 최근 트렌드인 미러 렌즈가 어우러진 스포티한 디자인과 초경량 사각 메탈 프레임, 유연한 이중 사출 템플로 궁극의 편안함과 핏팅이 특징이다.그린 렌즈 모델은 열정의 [브라질]을, 블루 렌즈의 화이트-블루 모델은 [이탈리아], 블랙-레드 렌즈의 블랙-옐로우 모델은 [독일] 등을 상징한다.영 캐주얼 브랜드 <뱅뱅>은 국내 최고의 디자이너 이상봉과 협업한 한정판 아이템을 출시했다.브라질의 열정을 모티프로 정열적인 티셔츠와 스카프, 그리고 스냅백을 활용한 트렌디한 응원 룩으로 월드컵과 브라질의 생동감을 담았다.<스와로브스키>는 2014 브라질 월드컵을 기념해 [축구 챔피온 모(MO)] 피겨린을 한정 출시했다.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피겨린은 월드컵 개최국인 브라질 국기 색상과 동일하게 녹색, 노란색, 파란색의 크리스털 원석을 사용했으며, 밑바닥에 2014년이 새겨져 있어 월드컵을 기념할 수 있다.
▲ 축구를 사랑한다면, 화장품도 색다르게~화장품에 있어서도 월드컵 테마를 놓칠 수 없다. 정열적인 레드 컬러 립 제품과 타투 등으로 월드컵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다.<홀리카 홀리카>는 [아이 러브 미니 타투-03호 미니 월드컵]을 출시했다.시중에 판매되는 타투 스티커보다 간편하게 물 없이 부착이 가능하며, 최대 1주일 지속 가능한 제품입니다.얼굴과 몸 어디에든 맨살에 부착해 눌러 주기만 하면 간편하게 타투가 완성되며, 다양한 디자인으로 다채로운 바디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다.<바닐라코>는 붉은 악마의 열정을 담은 립 크레용, [더 데빌(The Devil)] 컬러를 출시했다.[더 데빌]은 오렌지빛이 감도는 짙은 레드 컬러로, 스포티한 응원룩에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어울린다.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공식 후원사 존슨앤드존슨의 <뉴트로지나>는 [선케어 월드컵 스페셜 세트]를 이마트 전용으로 출시했다.뉴트로지나 [선케어 월드컵 스페셜 세트]는 베스트셀러 선케어 [울트라 쉬어 웻스킨 선블록 바디 미스트 SPF50+PA+++] 2개로 구성돼 있으며 스프레이 타입 바디 선블럭으로 월드컵 야외 응원전은 물론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에 필수 아이템이다.<아이오페>는 에어쿠션과 맨 에어쿠션에 사용할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 퍼프]를 한정 출시했다.축구공 모양은 물론 대한민국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에어쿠션 퍼프로 여성용 [에어쿠션 XP]를 2개 구매 시, 남성용 [맨 에어쿠션]을 구매하면 함께 증정하며 일부 매장에서는 낱개로도 구입할 수 있다.<안나수이>는 새벽 응원전에 어울리는 아이템인 [아이 브라이트너]와 [페이스 프로텍션 크림]을 제안한다.3초 만에 눈가를 밝게 표현해주는 안나수이 아이 브라이트너는 다크서클 전용 커버 아이템으로 <겟잇뷰티 블라인드 테스트> 1위에도 선정된 제품이다.안나수이 페이스 프로텍션 크림은 눈가 커버와 더불어 푸석해진 피부에 즉각적으로 촉촉한 광택을 선사한다.특히 안나수이는 월드컵 기간 동안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7월 입고되는 인기 상품 [립 탑코트] 5차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며, 사전 예약 구매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썸머 홀리데이 선물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사진 = MCM, 햇츠온, 보스 아이웨어, 뱅뱅, 스와로브스키, 홀리카홀리카, 바닐라코, 뉴트로지나, 아이오페, 안나수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