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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억건이 넘는 고객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된
KB국민·롯데·NH농협카드 3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 유출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여전히 고객들의 불만이 계속되고 있다.고객 정보 유출 카드 3사는 고객들이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 유출 여부 및 어떤 정보가 흘러나갔는지 조회할 수 있도록
[정보 확인란]을 개시했다.[롯데카드]는 지난 17일 저녁 9시부터,
[KB국민카드]는 같은날 저녁 10시부터,
[농협카드]는 18일 오전 5시쯤 서비스가 게재됐다.그러나 고객들의 반응은 시원치 않은 편이다.
[롯데카드]는 정보 유출 조회 후
피해를 접수할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놨고,
나머지 2개사에서는 조회만 가능하게 되있기 때문이다.이들 카드사는
다음주부터 우편이나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피해 고객들에게 피해 사실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또 결제내용 알림 문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한편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유출을 확인한 고객들은
"카드사 홈페이지 들어가서 조회하려니
깔아야 하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안들어가지고 흰 화면만 나오길래 포기했다",
"농협, 롯데카드 유출정보 조회하려면
액티브X, 암호와 보안프로그램 등 몇개를 깔아야 되는지 모르겠다",
"한달에 고작 300원인 결제내용 알림 문자서비스로 끝인가?,
카드사 너희들이 직접 확인하고 연락해서 사과해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