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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형관 상무, 개리 챈, 맥스 양 ⓒ CJ E&M
21일 홍콩 완차이에 위치한 노보텔에서
2013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MAMA)
기자초청 컨퍼런스가 진행됐다.이날 자리에는
신형관 상무,
개리 챈(Gary Chan) 미디어 아시아(Media Asia)사장,
맥스 양(YOUKU TODOU, 요오쿠 투도우) CEO가 참석했다.올해 [MAMA]는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K-POP 열풍을 넘어
원-아시아(One-Asia) 음악시장의 글로벌화에
주춧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이런 가운데 CJ가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강화와
콘텐츠와 온 오프라인 미디어의 융합이라는 시스템을 구축해
눈길을 끌고 있다.특히 홍콩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미디어 아시아>와
중국 최대의 동영상 포털 사이트인 <요오쿠 투도우>가 합류해
더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
- ▲ 신형관 상무 ⓒ CJ E&M
신형관 상무는 이번 행사에 대해
"크리에이터들과 파트너들 그리고 팬들이 만드는
[시스템]에 관한 이야기"라며
"아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이번 행사의 가장 큰 장점은
[시스템]의 구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것에는 쇼를 만들 수 있는
[파트너십], [기술력] 등이 있을 것이다.
예전에는 행사의 겉모습을 따라 했던 적이 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것 보다는
더 큰 쇼를 만들고 마케팅 할 수 있는,
즉 시스템화 할 수 있는 노하우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스타들에 의해 문화적으로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MAMA]는 단순한 음악 시상식이 아닌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볼 수 있을 것이고
그것이 이번 행사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 신형관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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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리 챈 ⓒ CJ E&M
<미디어 아시아>의 사장인 개리 챈은
"K-POP 시장을 홍콩에서 만들기 좋을 것 같아
[MAMA]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그는 K-POP에 대해
"단순한 음악이 아닌 아티스트의 인생이나 퍼포먼스 등
그들이 미치는 모든 것에 영향이 있다"며
K-POP의 잠재성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하지만 "팬층이 10대에 몰려있는 만큼
팬층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에 관심을 둬야 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일단 K-POP은 단순히 음악만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팬들은 아티스트들의 인생, 퍼포먼스에 관심이 있으며
그들이 드라마에 출연하는데
그런 것까지 관심 갖게 된다.
그들이 미치는 모든 것에 영향이 있다.
K-POP의 잠재성은 매우 크다고 본다.
하지만 팬층이 많이 어린 편이다.
팬층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에
관심을 두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개리 챈
이어 그는
"혹시 좋아하는 K-POP스타가 있냐?"는
질문을 받기도 했는데
"나이가 있어서..."라고 짧게 대답해
웃음을 자아냈다.하지만 이내 <소녀시대>, <엑소> 등의
아이돌 그룹의 이름을 대며
"청소년들에게 어필이 될 것 같고
매우 매력적이다"라고 덧붙여
K-POP에 대한 관심이 적지 않음을 드러냈다. -
- ▲ 맥스 양 ⓒ CJ E&M
<요오쿠 투도우>의 CEO인 맥스 양은
"음악 콘텐츠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 것"이라며
"[MAMA]를 통해 CJ와 더욱 심도 깊은 협력을 맺을 계획"이라고 밝혔다.동영상 사이트의 발전으로 인해
음악을 공유하고 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MAMA]를 통해 음악 콘텐츠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 것이다.
또 CJ와는 더욱더 심도 깊은 협력을 할 계획이다.
또한 2014년 <요오쿠 투도우>의 핵심 콘텐츠는
K-POP 콘텐츠가 될 것이다.- 맥스 양
그는 새로운 플랫폼에서
대중에게 어필하기 위한 조건으로
<웃음>, <멋있음>, <세련됨>
이 세 가지를 언급하며
최근 봤던 K-POP 영상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으로
임창정의 <문을 여시오>를 꼽았다. -
- ▲ 신형관 상무, 개리 챈, 맥스 양 ⓒ CJ E&M
올해로 5회째를 맞은 [MAMA]는
22일 금요일 홍콩 [AWE(아시아 월드엑스포 아레나)]에서
성대한 막을 올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팝의 거장 스티비 원더를 비롯해
패리스 힐튼, 일비스, 아이코나 팝, 곽부성, 빅뱅,
엑소, 2NE1, 크레용팝 등
최고의 스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6시간에 걸친 무대는
94개국 24억 명의 시청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홍콩 = 박준병 기자]
[사진 = CJ E&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