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드라마·연예·교육 등 방송 콘텐츠, 몽골·우즈벡서 [관심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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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몽골·우즈벡에서도 통하네!”한국의 방송콘텐츠가몽골과 우즈베키스탄에서 많은 관심을 받으며다수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냈다고<미래창조과학부>가 1일 밝혔다.미래부는지난달 26일과 29일몽골과 우즈베키스탄에서[2013년 제4차 방송콘텐츠 쇼케이스]를 각각 개최해방송 프로그램과음식·여행·문화 등한국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했다고설명했다.미래부가 주최하고<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한 이 행사에는<KBS미디어>,<MBC>,<JTBC>,<CJ E&M>,<GTV>,<방송대학TV>(OUN),<플레이온캐스트>,<Stree> 등국내 방송콘텐츠 사업자들이 대거 참가해몽골·우즈베키스탄 및인접 국가의 방송관계자를 대상으로한국의 방송콘텐츠를 알렸다.[국가별 계약 체결 프로그램 현황]<몽골>KBS미디어: [굿닥터], [적도의 남자], [천명], [칼과 꽃]CJ E&M: [연애조작단 시라노], [유리가면], [인현왕후의 남자], [플레이온캐스트],[총각네 야채가게], [컬러오브우먼], [해피엔드]<우즈베키스탄>KBS미디어: [하늘만큼 땅만큼]CJ E&M: [나인]MBC (가계약): [백년의 유산], [마의]
이 외에
<OUN>이
몽골 민영방송사인 <Edu TV>와
교육 프로그램 등 콘텐츠 교환을 협의하고,
우즈베키스탄 교육부와 교육 콘텐츠 협력을 논의했다.<Stree>는우즈베키스탄 공영방송사인 <NTRC>의프로그램 교환 제의를 받았다.“이번 행사에서몽골과 우즈베키스탄의 방송사 관계자와 만나중앙아시아와 독립국가연합(CIS) 권역에서의한국 콘텐츠 수요와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했다.앞으로 한국 방송사들이이 지역으로활발히 진출할 것을 기대한다”-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