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가 27일 국회 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가 27일 국회 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는 28일 전체회의를 열고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했다.

    새누리당 간사인 조해진 의원은 이날 보고서 채택에 앞서 유진룡 후보자를 둘러싼 전관예우 논란, 공직 재직기간 중 박사과정 수강 논란, 위장 전입 의혹을 지적했다.

    그러나 문방위는 유진룡 후보자가 문화행정을 총괄할 전문성뿐만 아니라 경험과 능력을 갖췄다며 ‘적격 의견’을 내놨다.

    “유진룡 후보자는 문화공보부를 시작으로 27년간의 공직생활 동안 다양한 분야의 보직을 역임했을 뿐만 아니라 ‘문화산업진흥 기본법’을 전면 개정하고 문화콘텐츠 진흥원 설립을 주도했다.”

    “문화예술과 한류를 접목하고 한류를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등 문화부 장관으로서 직무를 수행할 능력을 갖췄다.”

    이에 따라 청문회 안건이 상정됐고 여야 의원들이 이의를 제기하지 않아 즉시 청문회 보고서가 채택됐다.

    유진룡 장관 후보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사무국장, 문화부 문화산업국장, 기획관리실장, 차관, 문화예술위원회 위원, 카톨릭대 한류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