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터프하게 물을 쏟고, 남자답게 재료를 넣고, 닭을 쓰다듬어 계란을 얻어내 라면을 끓이는 류승룡.

    팔도의 ‘남자라면’ 광고가 화제다. 영화배우 류승룡을 모델로 한 ‘남자라면’ 광고는 유튜브에 올리자마자 하루만에 20만 건의 조회수를 돌파했고, 현재는 70만 건의 조회수에 육박하는 등 온라인상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류승룡 덕분일까, ‘남자라면’은 지난해 출시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인 링크아즈텍 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1월부터 12월 초까지 출시된 라면 신제품의 매출수량을 조사한 결과, 팔도의 ‘남자라면’이 2100만개(월평균 215만개)로 가장 높은 매출수량을 보였다.

    다음으로 농심의 ‘진짜진짜’가 1900만개(월평균 213만개) 판매되었다. 농심 ‘블랙신컵’이 1090만개, 풀무원의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이 730만개, 삼양식품의 ‘돈라면’이 490만개로 그 뒤를 이었다.

    매출액으로는 농심의 ‘진짜진짜’가 152억으로 1위를 기록했으며, 다음으로 팔도의 ‘남자라면’이 150억이었다. 농심 ‘블랙신컵’이 130억, 풀무원의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이 105억, 풀무원의 ‘자연은 맛있다 백합조개탕’이 49억 순이었다.

    강용탁 팔도 마케팅부문장은 “지난해는 라면시장이 정체된 가운데 매운맛 계열의 라면이 많이 출시되었으며, 소비자들에게도 사랑을 받았다”며 “올해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라면 제품 출시와 불황에 따른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려는 업체들의 노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팔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