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볕정책이란 명분아래 돈으로 구걸하는 위장평화 되풀이해선 안돼”
  •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최근 불거진 대통령 측근 비리 의혹에 대해 “검찰은 거악(巨惡)의 척결이라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 비리를 수사하고 처단하는데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27일 오전 방송된 KBS 정당대표 라디오연설에서 “국민의 손으로 직접 뽑은 국가수반이 임기 말에 파국으로 치닫는 것은 정당, 정파를 떠나서 대한민국을 위해서 바람직스럽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전 5대에 걸친 대통령을 살펴보면 임기 말에 언제나 권력·측근·친인척 비리가 터져 정권이 몰락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저는 어제 청와대에 이명박 대통령이 역사적으로 성공한 대통령이 되고 이 정부가 깨끗한 정부로 남기 위해 청와대 뿐만 아니라 모든 권력 기관과 친인척, 측근들에 대해 선제적으로 강력하게 비리문제에 대응해줄 것을 촉구했다”고 덧붙였다.

    홍 대표는 이어 “한나라당도 이러한 조치에 맞춰서 내부 정화 기준을 다시 마련하고 철저하게 내부 정화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의 발언은 검찰의 권력비리 수사 과정에서 당 인사가 연루될 경우에도 법에 따라 엄중하게 처리하겠다는 점을 시사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는 이와 함께 “최근 서울시장 선거에 나선 박원순 후보가 한강 수중보 철거를 주장했다는데 저는 이것이 참으로 무책임한 발상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특히 “수중보를 철거하면 취수가 어려워져 결국 취수장들을 조정하거나 이전해야 하고 여기에는 천문학적인 비용이 드는데 이를 한 번만이라도 검토하고 이런 말씀을 하셨는지 걱정스럽다”고 꼬집었다.

    남북관계에 대해선 “지금이야말로 경색된 남북 관계를 발전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남북 모두 행동에 나서야 할 때”라고 역설했다.

    그는 “다만 과거 진보정권 10년이 그랬듯이 ‘햇볕정책’이란 명분으로 돈으로 평화를 구걸하는 ‘위장평화’ 시대가 다시 되풀이 돼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이어 “이달 초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통해 북한의 농업 발전 및 식량 자급 기반 확충을 위한 새로운 대북사업을 제안한 바 있는데 이는 북한 농업생산 기반의 정비·확충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인 만큼 북한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반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