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행동본부(국본. 본부장 서정갑)는 2일 "주적의 핵개발 자금을 대고 남한내 공산주의자 활동을 비호한 김대중을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국본은 이날 성명을 내 김대중 전 대통령 검찰 수사를 촉구하는 근거 네가지를 들었다. 이들은 김 전 대통령 수사촉구 이유로 ①핵개발 자금 지원혐의 ②핵실험 비호 ③반역면허증 ④민족의 원수를 꼽았다.

    국본은 "김대중은 대통령 재직시 현대그룹과 국정원을 앞세워 민족반역자 김정일의 해외 비자금 계좌 등으로 최소 4억5000만 달러를 보냈다"며 "이 돈은 거의 핵과 미사일 개발에 쓰였다는 탈북자 김광진의 증언이 있다"고 밝혔다. 국본은 이어 "간첩 두목에게 돈을 갖다 바친 정권이 국민에겐 간첩 신고하라고 했다. 이 죄를 어떻게 할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또 국본은 "김대중은 2006년 10월9일 김정일이 핵실험을 하고 노무현 정권이 제재를 가하려 하자 '미국이 못 살게 굴어서 북한이 핵실험했다. 대북정책을 바꿔선 안 된다'고 주장하고 주적을 비호했다"면서 "주적의 핵개발 자금을 지원하고 핵실험에 성공하자 한국이 제재까지 못하게 압박을 넣은 죄를 어떻게 할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국본은 "김대중은 4억5000만 달러에 매수한 김정일과의 회담에서 사실상 남한 공산화 합의문인 6.15 공동선언에 서명해 조국을 끌고 가서 적이 판 함정에 빠뜨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6.15 공동선언은 남한내 공산주의자들이 공개적으로 연방제 적화통일을 주장해도 검찰이 방관하도록 한 일종의 반역면허증이었다"면서 "서울 한복판에서 차에 확성기를 달고 '남조선 동포 여러분, 우리민족끼리 련방제(적화)통일을 합시다'고 외치며 다니는 자들까지 등장했다"고 개탄했다.

    국본은 김 전 대통령이 지난달 11일 6.15선언 9주년 기념 연설에서 이명박 정부에 6.15선언을 계승하라고 주장한 데 대해서도 비판했다. 국본은 6.15 선언문을 '독약'으로 규정하며 "반역문서 이행을 압박하며 사사건건 시비를 걸고 드디어 (이명박 정부를)독재라고 규정해 반 정부 폭동까지 선동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본은 "김대중은 북한이 2차 핵실험을 했는데도 '북한정권이 미국으로부터 억울한 일을 많이 당했다'고 편들었다"면서 "대한민국이 법치국가라면 조국을 버리고 인류의 재앙이자 민족의 원수인 김정일에게 영혼을 판 김대중을 반드시 의법조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