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나라당은 13일 이명박 후보의 BBK 연루의혹을 다룬 ‘박영선 동영상’이 선거법 위반이 아니라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선관위가 똑바로 하지 않으면 UCC 불똥이 선관위로 튈지도 모른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박영선 동영상’ 등을 유포한 제작자와 게재한 언론사는 물론 다운로드한 네티즌도 선거법 위반으로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한나라당은 이날 동영상의 저작권까지 문제 삼았다. 대통합민주신당 박영선 의원이 MBC 기자 시절 이 후보를 취재한 ‘경제매거진’ 영상물의 저작권을 갖고 있는 MBC가 침묵하고 있다며 “MBC가 ‘정동영 방송’이라는 심증에 또 하나의 물증이 더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나경원 대변인은 현안브리핑에서 “통합신당이 대선 막판을 ‘박영선 동영상’ 등 허위사실을 담은 불법 동영상(UCC) 유포로 치르려 하고 있다”며 “‘박영선 동영상’ ‘김경준 모친 동영상’ 등은 누가 봐도 통합신당이 꺼져가는 BBK 정치공작 불씨를 살려 낼 목적으로 제작해 집중 유포시킨다는 의혹을 낳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선관위도 사안에 따라 이편 들었다, 저편 들었다 하는 정치적 판단을 하지 말고 해당 UCC를 즉각 삭제해야 한다”며 “경찰이 아직 수사를 완료하지 않았다든지 엉뚱한 소리를 하는 것은 선관위의 직무유기”라고 말했다.

    당 중앙선대위 뉴미디어팀은 지난 9월 통합신당 경선 당시 논란이 됐던 한명숙 의원의 ‘대리모 허용 발언’ 동영상을 올린 전여옥 의원에게 MBC가 저작권 침해를 이유로 삭제를 요청했었다고 지적한 뒤 MBC가 자사의 ‘경제매거진’ 프로그램을 편집한 ‘박영선 동영상’에 대해서는 다른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뉴미디어팀은 “엄밀히 말해 자사 콘텐츠라고 할 수 없는 정당 경선 토론회에 대해서는 그렇게 민감하게 반응하며 저작권을 들먹이고 삭제 칼날을 휘두르던 TV방송이 왜 이 건에 대해서는 침묵을 지키고 있느냐”며 “‘경제매거진’이야말로 MBC가 저작권을 지켜야할 자사 제작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자사 프로그램은 동강동강 편집해서 원내 제1당이 인터넷에서 마구 유포해도 우리는 모르는 일이라고 묵인하고 있는 MBC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느냐”며 “MBC는 ‘경제매거진’ 프로그램의 신당 홍보물 이용에 대해 언제 어떻게 저작권 관련 문제를 해결했는지 먼저 밝혀라”고 요구했다. 이어 “만약 해결되지 않았다면 MBC가 먼저 나서서 자사 프로그램의 불법 탈법적이 이용에 대해 통합신당에 영상물 삭제를 강력히 요청하라”며 “MBC가 ‘정동영 방송’이라는 심증에 또 하나의 물증이 더해지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