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CEO 조용기' 출간

입력 2007-01-03 15:34 수정 2009-05-18 14:18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조용기 목사에 관한 새 책이 나왔다. 지난달 28일 ICG 출판사에서 'CEO 조용기'를 펴냈다. 목사로서의 조 목사를 다룬 기존 책들과는 달리, 이 책은 '세계 초일류 기업을 뛰어넘는 여의도순복음교회의 CEO'에 초점을 맞췄다.

이 책은 2005년 세계 최대 교회로 기네스북에 기록된 여의도순복음교회를 이끌어 온 조 목사의 조직경영과 리더십을 분석했다. 조 목사의 은퇴를 앞둔 시점에 세 명의 경영학자들이 그의 경영 노하우를 조명한 것이다.

책은 조 목사의 카리스마 원천을 '꿈과 열정'으로 보고 이를 Impact. Foumula, Vision, Passion, Institution, 결론의 여섯 부분으로 나눴다. 특히 Institution은 논란의 중심이 됐던 여의도순복음교회 경영권 승계에 대한 내용이다. 책은 '든든한 기반에 서 있는 초대형 조직'인 여의도순복음교회의 경영권 승계를 배우라고 한다. 조 목사가 2009년 은퇴한다는 계획이 제시돼 있고, '포스트 조용기'인 이영훈 목사가 투표로 선출된 상황은 기존 교회들의 불투명하고 무계획적인 승계와 비교했을 때 나름대로 게임의 룰을 제시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이 책은 평가했다. 저자들은 조직경영과 리더십에서 신화적인 인물이 되고 싶다면 조용기를 배우라고 주장한다.

저자는 김성국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백기복 국민대 경영대학 교수, 최연 홍익대학교 상경학부 교수 3인이다.( ICG 출판사 펴냄. 정가 1만원.)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