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빨간 팬티의 심리학

입력 2006-09-07 21:03 수정 2006-09-08 14:52

빨간 색은 우리 한국인들에게는 여러 가지 복잡한 의미를 담고 있는 색이다. 일단 이념적으로 생각할 때 빨간 색은 공산주의를 연상하게 한다. 물론 빨간 색은 국가대표 축구팀의 색깔이기도 하고 축구 응원단 붉은 악마의 색이기도 하다. 군사적으로 생각해 보면 빨간 색은 해병대의 색이다.

성적으로 생각해 보면 빨간 색은 미묘한 의미를 가진다. 빨간 색을 생각하면 강한 성적인 느낌이 든다. 더군다나 빨간 속옷을 생각하면 더욱 그러하다. 다만 예외가 있다면 어르신들이 입는 빨간 내복 정도가 있겠지만. 어르신들의 빨간 내복을 보며 성적으로 설렌다면 좀 별난 사람이 아닐까?

빨간 색의 의미

중국인들은 빨간 색을 무척이나 좋아한다. 중국인들은 빨간 색을 경이로움과 상서로움의 상징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빨간 색은 정의로운 힘이나 금기를 상징하기도 한다. 축구경기에서 레드 카드는 나쁜 행동을 한 선수를 응징하는 색이며 신호등의 붉은 색은 움직이지 말라는 강한 경고다.

또한 빨간 색은 열정과 사랑을 상징한다. 그리고 빨간 색은 대중을 흥분시키는 속성을 갖고 있는데 스페인의 투우사가 빨간 천을 흔들며 소와 싸우는 것은 소를 흥분시키려는 것이 아니라 관중을 자극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소는 사실 색상을 구분하지 못하며 단순히 천의 움직임이나 투우사의 행동 자체에 자극을 받아 날뛰는 것이란 설이 있다.

그리고 빨강은 생명을 상징하기도 하고 죽음을 상징하기도 한다. 생명을 상징하는 이유는 우선 인간의 피가 붉은 색이기 때문이다. 반면 죽음을 상징하는 것도 인간의 죽음도 피와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이 죽으면 호적에 빨간 줄이 그어지고 사형수의 판결문도 판사가 붉은 잉크로 서명한다고 한다.

빨간색의 의미는 참 역설적인데 빨간색은 행운을 상징하기도 한다. 산타 클로스의 복장도 빨간 색이고 쉬는 날도 달력에서 빨간 색으로 표기된다.

빨간 팬티의 의미

이런 빨간 색의 의미는 빨간 팬티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 일단 여자의 빨간 팬티는 남성을 흥분시킨다. 강한 성적 자극을 주기 때문이다. 물론 여자가 좋아하는 남성의 속옷 색 가운데는 빨간 색도 포함된다. 여자가 좋아하는 남성의 속옷 색은 검정 색과 빨간 색이다.

그리고 빨간 팬티를 선호하는 여성은 강렬하고 뜨거운 성격을 가졌으며 성관계도 거칠게 하는 것을 원하는 경향이 있다는 말도 있다. 다만 여성들은 빨간 팬티를 그다지 선호하지는 않는 편이다. 여성들이 많이 갖고 있는 속옷 색은 흰색이나 베이지, 살구색이다. 검정색이나 빨간색의 경우 색이 너무 자극적이기 때문에 한국 여성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는 모양이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