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대 한나라당 당원 곽호성입니다.

    요즘 대학가가 등록금 인상으로 술렁이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가슴이 답답했습니다. 물론 제가 학부에 다니던 몇 년 전에도 등록금 인상 반대 시위는 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요즘은 등록금이 너무 올라서 학생들이 너무 부담스러워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높은 등록금과 취업하고 싶은 직장에 취업하지 못해 고생을 겪는 학생들에게 엉뚱한 말을 해서 미안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꼭 해야 할 것 같아 편지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대학생 여러분, 이제는 바꿔야 합니다

    대학생 여러분, 요즘 대학생들은 정치에 관심이 없을 것입니다. 지난 2002년 대선의 경우에는 20대 유권자들 가운데 불과 절반도 안되는 숫자만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정치 무관심은 요즘 대학생 여러분들도 크게 달라진 바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대학생 여러분들은 이제 변하셔야 합니다. 우리의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문에는 정치부문도 분명 포함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권리를 우리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보탬이 되는 정당을 신중히 생각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지금 대학에 다니는 분들은 대개 81년생부터 87년생까지의 연령대에 있는 분들일 겁니다. 재학중 군대에 다녀오는 남학생들의 경우 지금까지 학부에서 공부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졸업을 연기하는 대학생 여러분들도 많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대강 81년생부터 87년생까지의 젊은이들이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을 것이란 제 예측이 정확할 것입니다.

    81,82년생의 경우 지난 2002 대선에서 투표권이 있었습니다. 20대들 가운데 거의 80% 이상이 노무현 후보를 선택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81-82년생들 가운데도 거의 80% 이상은 노무현 후보를 선택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노무현 후보를 선택하셨던 대학생 여러분, 살림살이 좀 나아지셨습니까?

    자, 그럼 한 가지 여쭙겠습니다.

    노무현 후보를 지지하셨던 대학생, 대학원생 여러분.

    살림살이 좀 나아지셨습니까? 행복해지셨습니까?

    저는 아마도 많은 분들이 부정적인 답변을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본론을 이야기하겠습니다. 2007년에는 대선이 있습니다. 대학생 여러분, 이제는 바꿔야 합니다. 무엇을 바꾸나요?

    정권을 교체해야 합니다. 새로운 세력이 정권을 잡는 것이 곧 개혁이고 혁명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세력이 정권을 잡아야 할까요? 돈을 잘 벌도록 해주는 세력이 정권을 잡아야 합니다. 돈을 잘 벌도록 해주는 세력은 성장을 중시하는 세력일까요? 분배를 중시하는 세력일까요? 돈을 잘 벌도록 해주는 세력은 성장을 중시하는 세력입니다.

    한국 정치구도에서 성장을 중시하는 세력은 한나라당입니다. 그렇다면 대학생 여러분들은 이렇게 생각하실지 모릅니다. 지난 2002년 대선의 경우에 노무현 후보는 ‘민주당’이란 이름은 작게 처리하고 ‘노무현’이란 이름만 크게 키워서 선거전에 임했지요. 그것처럼 다음 2007년 대선에서도 그 후보의 이름만 크게 내고 ‘열린우리당’이란 이름은 조그맣게 붙여 나올 경우에 그 후보를 찍어도 정권교체가 아니겠느냐고 말입니다.

    그것은 정권교체가 아닙니다. 정권교체는 전혀 이질적인 세력이 정권을 잡아야 가능한 것입니다. 가령 2007년 대선에서 민주노동당이나 한나라당이 정권을 잡으면 그것을 정권교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정권교체가 혁명이고 개혁입니다

    그렇다면 왜 정권교체가 중요할까요? 앞서 언급한 대로 나라를 경영하는 주도세력을 교체해야 우리 나라가 더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강조하면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의 경쟁, 중도-진보진영과 보수진영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구도를 만들어야 우리 정치가 발전하고 우리 정치의 발전만큼 나라가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는 왜 새로운 정권을 한나라당이 잡아야 하는지 생각해 봅시다. 한나라당은 보수정당입니다. 자본주의 논리에 충실한 정당입니다. 물론 소외계층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들도 도와줍니다. 사회적 약자들을 전혀 도와주지 않는다면 그 사회가 바람직한 형태로 유지될 수 없을 것입니다.

    한나라당은 보수정당이므로 일부 진보주의자들처럼 가진 사람들을 무조건 죄인 취급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우리 사회발전을 위해 사회혁명에 나설 것입니다. 한나라당이 나서지 않아도 이미 우리 사회의 문화적 권력을 장악하고 있는 중도-진보진영이 하도록 압력을 가할 것입니다.

    한나라당은 세금을 줄이고 규제를 풀 것입니다. 무엇보다 기업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보다 많은 고용이 창출될 수 있도록 기업에게 자유를 줄 것입니다. 그리고 외국기업이 보다 많이 들어와서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물론 한나라당은 약점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여러분들도 알고 있듯 한나라당은 약점과 문제점도 많습니다. 그것은 대개 과거사와 관련된 것이거나 한나라당 일부 구성원들의 잘못된 처신에 관련된 것들입니다. 이는 우리 보수진영에서도 고민하고 있고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사안들입니다. 비록 아직 성과가 그리 크지는 않으나 꾸준히 우리 보수사회는 나아지고 있습니다.

    당장 대표적으로 우리 사회를 보십시오. 예전보다 많이 깨끗해지지 않았습니까? 적어도 5년 전, 10년 전, 20년 전보다는 깨끗해졌다는 말입니다. 물론 그동안의 정권들도 노력을 했을 것입니다만 무엇보다 시대가 변했고 보수진영도 나름대로 그 변하는 시대를 따라잡기 위해 노력을 했기 때문에 이만큼 변한 것입니다.

    그러나 2007년 대선에서는 이런 과거사와 관련된 문제점이나 일부 한나라당 구성원들의 잘못된 처신이 대통령을 선택하는 기준이 되어서는 곤란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대통령을 선택하는 기준이 되어야 할까요. 그것은 바로 각 정당의 노선과 정책입니다.

    앞서 강조한대로 이제는 성장입니다. 세금을 조금 걷으려 노력하고 정부 크기를 줄이려 노력하며 기업을 번창시키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는 성장을 중시하는 세력이 정권을 잡아야 합니다. 그 세력은 바로 한나라당입니다.

    대학생 여러분.

    열린우리당을 비롯한 중도-진보진영은 성장-분배, 좌파-우파 이념 논쟁이 진행되면 대개 이런 식으로 말합니다.

    ‘그것이 도대체 왜 중요하냐?’

    ‘좌파-우파 구분은 낡은 것이다’

    그렇지 않습니다. 좌파-우파, 성장과 분배의 논쟁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대학생 여러분, 이제는 정권교체입니다

    사랑하는 대학생 여러분.

    한나라당이 집권하면 강남만 잘 산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지금 현재 상황을 보십시오. 열린우리당이 집권했음에도 불구하고 강남은 어차피 잘 살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이 집권하면 재벌만 잘 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열린우리당이 집권한 지금 재벌들이 망했나요? 그렇다고 중소기업들이 번창하고 있나요?

    대학생 여러분.

    여러분들 주변의 열린우리당을 지지하는 이들 혹은 한나라당을 싫어한다는 이들이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강남사람들 때문에 못 산다’

    ‘수구 대형 신문들 때문에 경제가 망했다’

    그렇다면 2007년 이후에 열린우리당이 또 집권하면 강남이 없어지나요? 보수신문들이 모두 문을 닫나요? 진보주의자들이 즐겨 듣는 민중가요를 들으니 한나라당이나 조선일보는 ‘아메리카’로 가라더군요. 2007년 이후에 열린우리당이 또 집권하면 한나라당이나 조선일보가 정말 아메리카로 가게 될까요?

    대학생 여러분, 이제 현실을 보십시오.

    이제는 정권교체입니다. 정권교체가 세상을 확실히 바꾸는 개혁이고 혁명입니다. 그리고 국민들이 돈을 잘 벌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제성장을 중시하는 한나라당이 집권을 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도와주셔야 합니다.

    분명히 고백하면 한나라당에 이런저런 문제점이 적지 않게 있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우리는 실보다 득이 더 크기 때문에 한나라당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한나라당을 혁명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한나라당을 혁명하기 위해 제가 노력하고 있고, 제 주변의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도와주시면 그 한나라당 혁명의 꿈은 더욱 빨리 이뤄집니다.

    집에서 혼자 앉아 한나라당을 비난하는 것은 쉽습니다. 그러나 의미는 없는 일입니다. 이제는 20대 여러분들이 나서야 합니다. 그리고 세상을 바꿔야 합니다.

    세상을 바꾼다는 것, 그것은 곧 정권교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