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연희 성추행’ 사건에 이어 ‘정청래 성추행 재연’ 사건도 법정으로 가게 됐다. 열린우리당 정동영 의장과 정청래 의원이 정 의원의 성추행 재연을 비판한 한나라당 이정현 부대변인과 진수희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것이다.

    이에 맞서 이 부대변인과 진 의원은 ‘적반하장’이라며 무고혐의로 맞고소하겠다고 발끈했다. 이 부대변인은 24일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최소한의 기본적 양식과 양심도 없는 후안무치한 처사”라며 “증인이 있고 당시 현장을 목격한 기자가 상세히 기술한 기사도 있다”고 반박했다.

    이 부대변인은 “이번 기회에 걸핏하면 거짓말하고 말을 바꾸며 적반하장으로 공격하는 열린당 사람들의 버르장머리를 단단히 고쳐놓겠다”며 “한나라당 법률지원단과 협의해 무고혐의로 맞고소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진 의원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정 의장과 정 의원의 고소가 무고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그에 상응하는 도덕적·정치적 책임을 묻겠다”며 “여당의 부당한 법적 조치에 당당히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 의원은 지난 2일 최연희 의원 사건과 관련해 여기자들이 보는 앞에서 성추행을 재연하는 부적절한 처신을 했다”며 “당시 정 의원은 술이 덜 깬 상태였다”고 당시 상황을 다시 한번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정 의원은 언론의 지적을 겸허히 수용하지 않고 이를 보도한 언론사를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더니 판결 하루 전날(3월 15일) 이런저런 핑계로 취하했다”며 “정 의원이 그 같은 행동을 했었던 그날 현장에 있었던 사람으로서 문제의 본질을 호도하는 부적절한 행동이라고 비판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사건의 진실이 무엇인지 국민들에게 알리고, 무거운 도덕적 책임을 진 정치인이 자신의 부적절한 행동에 대해 법적 공방을 거쳐 면죄부를 얻으려는 세태에 경종을 울리겠다”며 “법적 수단을 동원해 정치공세를 거듭하는 행위에 대해 정치권의 각성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정 의원은 지난 2일 ‘최연희 성추행’ 사건에 대해 국회 기자회견장 앞에서 한나라당 이계진 대변인과 논쟁을 벌이던 중 성추행을 재연해 한나라당으로부터 ‘제2의 성추행’이라는 비판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