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30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30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과거 문재인 대통령의 양념 발언을 회상하며 "(문 대통령이) 드루킹 활동을 알면서 옹호한 게 아닌지 강한 의심이 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드루킹 게이트가 터지고 보니 드루킹 일당이 대선 기간 동안 1만 9천 건의 기사 댓글을 작업한 게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대선 문재인 대통령은 문자 폭탄과 상대 후보 비방 댓글에 대해 '우리의 경쟁을 흥미롭게 만들어주는 양념 같은 것'이라고 비유해 경선에 참여했던 같은 당 후보조차 참담하게 만들었다"며 "지금도 특검 수용이 필요하다는 몇몇 여당 의원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열성 지지자인 소위 '문빠'로부터 문자 폭탄에 시달리고 있다"고 했다.

    그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턱받이 논란'과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의 'MB아바타' 기사의 댓글 조작을 언급하며 "문재인 대통령은 유엔 사무총장 사퇴로 1차 관문을 통과했고 안철수 당시 후보의 지지율을 떨어트려 마지막 관문을 돌파한 셈"이고 지적했다.

    이어 "말이 문자폭탄이지 사실상 정치 테러나 마찬가지"라며 "문 대통령은 문자폭탄과 비방 댓글이 양념 같은 것이라는 생각에 변함이 없는지 국민들에게 고백해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특검을 거부하고 대선 불복이라고 비판한 것에도 반박했다. 그는 "바른미래당은 특검의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대선 무효나 대선 불복을 선언할 의사가 추호도 없다"며 "문 대통령을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여전히 인정할 것"이라고 했다.

    다만 "진정한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서라도 여론조작 사건은 반드시 규명하고 넘어가야 한다"며 "문 대통령은 민주당에게 시켜서 국회가 결정하면 수용하겠다고 하고, 뒤에선 사실상의 특검을 거부하는 이중적 태도에서 벗어나 솔직하게 입장을 밝혀달라"고 거듭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