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文 낙선시킬 목적 있어야…국민상대로 고발 운운은 협박"
  • ▲ 자유한국당은 4일 대변인 논평을 통해 "문재인 후보 측이 SBS 세월호 보도와 관련해 SBS 기사에 댓글을 달고, SNS를 통해 관련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까지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엄포를 놨다"며 이는 국민의 입에 재갈을 물리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사진은 지난 3일 진주 유세에 나선 문재인 후보.ⓒ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자유한국당은 4일 대변인 논평을 통해 "문재인 후보 측이 SBS 세월호 보도와 관련해 SBS 기사에 댓글을 달고, SNS를 통해 관련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까지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엄포를 놨다"며 이는 국민의 입에 재갈을 물리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사진은 지난 3일 진주 유세에 나선 문재인 후보.ⓒ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지난 2일 SBS의 ‘세월호 인양 고의 지연’ 보도를 두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이 법적대응을 시사하자 자유한국당이 “이는 국민의 입에 재갈을 물리려는 반(反)헌법적인 폭거”라고 비난하고 나섰다.

    정준길 자유한국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4일 논평을 통해 “문재인 후보 측이 SBS 세월호 인양 지연의혹 보도에 댓글을 달고, SNS를 통해 관련 내용을 유포하면,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엄포를 놨다”며 문재인 후보 측의 대응태도를 비판했다.

    정준길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은 기사 댓글까지 허위사실 공표로 고발하겠다고 국민들을 겁주기 전에 SBS의 보도 내용 중 사실과 다른 부분이 무엇인지부터 친절하게 국민들에게 설명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문재인 후보 캠프 측의 대응을 가리켜 “모골이 송연하다”고 비판했다.

    정준길 대변인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는 문재인 후보를 낙선시킬 목적이 있어야 한다”면서 “또한 유포한 내용이 사실과 다를 때에만 처벌이 가능하다는 것을 법률 전문가들은 다 안다”고 강조했다.

    정준길 대변인은 “SBS 사과문 어디에도 보도내용 중 사실과 다르다는 내용은 못 본 것 같다”면서 “법을 잘 모르는 국민들을 상대로 무엇이 허위사실인지 제대로 설명조차 하지 않고 댓글만 달아도 고발 운운하는 것은 국민을 상대로 한 협박”이라고 재차 비판했다.

    문재인 후보 법률지원단은 지난 3일 입장자료를 내고, SBS ‘세월호 인양 고의 지연’ 기사와 관련한 댓글을 달거나, 관련 기사를 온라인 또는 SNS에 유포할 경우에는 법적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후보 법률지원단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기사를 악의적으로 왜곡해 정치적 공격에 이용한 각 정당 관계자와 SBS 보도에 등장한 익명의 해양수산부 공무원 등도 고발을 검토 중”이라고 으름장을 놨다.

    문재인 후보 법률지원단은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 손금주 수석대변인, 김유정 대변인, 이철우 자유한국당 총괄선거대책본부장, 정준길 대변인 등에 대한 법률 조치 검토를 사실상 완료한 상태”라며 다른 정당 관계자를 향해 엄포를 놓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