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불법폭력 시위에 입다문 채 "사드 전면 재검토" 주장
  • ▲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과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뉴데일리DB
    ▲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과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뉴데일리DB


    20대 국회에서 마땅한 대(對)정부 공세 소재를 찾지 못했던 야권이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의 '부동산 거래' 의혹 보도를 계기로 정부를 향해 총공세를 퍼붓고 있다.

    특히 국민의당은 검찰 개혁은 물론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까지 요구하고 나섰다. 리베이트 의혹 등 각종 비리 혐의 논란으로 수세에 몰렸던 국민의당이 이번 사태를 국면전환을 위한 공세 소재로 활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19일 의원총회에서 "대통령이 눈을 확 뜨고 현실을 생생히 보셔야 한다"며 "민생경제는 죽었고 홍기택, 진경준, 우병우 사태에서 보듯 공직기강이 땅에 떨어졌다"고 주장했다.

    특히 박 위원장은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진심으로 충언한다, 지금은 당신을 바꾸고 주변을 내치는 진정한 용기가 필요한 때"라며 전면 개각을 거듭 요구했다.

    박 위원장은 앞서 전날에도 이 문제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 등을 요구하며 총공세를 펼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도 이날 "최고 권력실세를 어떻게 조사할 것인지 대통령이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청와대와 검찰을 향해 공세를 퍼부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9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즉각 해임하고 별도의 수사를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더민주는 이날 '사드 원점 재검토'를 주장하기도 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가 사드 문제에 신중론을 견지하는 가운데 이같은 주장이 나왔다는 점에서 논란이 예상된다.

    홍익표 의원은 이날 사드대책위 회의에서 "정부가 남북 대화, 중국과 러시아 사이의 외교적 노력을 통해 한반도 평화와 동북아시아의 새로운 미래를 열도록 사드 배치를 철회하고 원점에서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야당은 지난 15일 황교안 국무총리를 6시간 동안 감금한 이른바 '성주 불법시위'에 구 통진당 세력 등 외부 선동세력이 개입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음에도, 폭력시위에 대한 비판은 일절 하지 않았다.

    원혜영 의원은 한술 더 떠 "지금 정부는 마치 성주 군민들의 사드 배치 반대를 일부 불순 세력의 선동에 의해 끌려가는 것으로 왜곡 선전을 하고 있다"고 정부를 맹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