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준위 6차 회의 참석, 전체주의 추종 세력에 의해 좌편향된 역사교육 현실 비판
  •  

    박근혜 대통령은 5일 "통일을 앞두고 있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것은 나라에 대한 강한 자긍심과 역사에 대한 뚜렷한 가치관"이라며 전체주의 추종 세력에 의해 좌편향된 역사 교육의 현실을 강하게 지적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통일준비위원회 6차 회의에 참석해 "이것이(나라에 대한 강한 자긍심과 역사에 대한 뚜렷한 가치관)이 선행되지 않으면 통일이 되기도 어렵고 통일이 돼도 우리의 정신은 큰 혼란을 겪게 되고 중심을 잡지 못하는, 그래서 결국 사상적으로 지배를 받게 되는 그런 기막힌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통준위에서는 우리나라에 대한 자긍심과 확고한 국가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통일의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의 이러한 발언은 역사교과서 국정화의 당위성을 재차 강조한 것으로 해석된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어 "한반도 평화는 통일의 기본 조건"이라고 전제했다.

    "한반도의 진정한 평화를 위해서는 북한의 핵(核)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 북한의 핵을 해결하지 않고는 현상 유지가 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흐를수록 위협은 더 커지고 미래세대에 큰 짐을 안겨주게 될 것이다. 따라서 우리가 북한 비핵화에 강한 의지를 갖고 국제사회의 협력을 이끌어내는데 외교적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

    나아가 박 대통령은 "우리가 꿈꾸는 평화롭고 행복한 통일을 이루려면 우리의 주도적 노력과 함께 주변 국가들과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지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해외에 나가보면 고국의 통일을 위해 열정을 갖고 헌신하는 동포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 이 분들이야말로 한반도 통일의 가장 든든한 후원자들이며, 전 세계 각 지역에서 살아가는 재외 동포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통일외교의 힘을 모아나간다면 통일을 지지하는 국제적인 에너지를 훨씬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