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과서 여론전 추진동력 필요가 '무리수'부른 듯
  • ▲ 새정치민주연합 유은혜 대변인은 29일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 새정치민주연합 유은혜 대변인은 29일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교육부의 해명자료는 경찰력 동원의 결정적 배경을 은폐하기 위한 것"이라며 "비밀작업팀 관계자가 돌아가면서 수차례 경찰 출동을 요청하며 야당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방해하고 봉쇄하려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또다시 음모론을 꺼내들었다. 교육부의 역사교과서 TF를 '비밀TF'라 부르면서 각종 의혹제기가 판치고 있다.

    지난 25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이 국립 국제 교육원에 위치한 교육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TF'를 급습하면서 나온 정황에 대해 잇따라 해명을 요구하고 있지만, 부적절한 의혹제기라는 비판이 뒤따르고 있다.

    29일 새정치민주연합 유은혜 대변인은 "경찰기동대까지 출동시켜 대응했던 교육부가 지금까지도 사태의 본질을 호도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교육부 공무원으로 추정되는 신고자가 경찰에 출동을 요청하면서 '털리면 큰일난다'는 대사가 왜 나온 것인지 해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교육부는 경찰력을 동원한 결정적인 배경을 감추기 위해 해명자료를 통해 온갖 변명을 늘어놓고 있다"며 "사건의 본질을 호도하려고 하지 마라"고 경고했다.

    끝으로 "3차 신고당시 '그 분을 데려가려 그러니깐 빨리 출동해주세요'라고 한 신고자의 통화 내용 중 그분이 누구인지 밝혀달라"고 요청했다.

    교육부의 국정교과서 TF에 대해 무차별적으로 의혹을 제기한 셈이다. 이를 두고 지난 국정원 댓글 사건이 떠오른다는 지적이 나온다.

    지난 2012년 12월 11일 당시 야당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오피스텔에서 국정원 직원이 대선 후보인 문재인 대표에 대한 비방글을 올리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현장을 급습한 바 있다.

    갑작스러운 감금에 국정원 직원은 문을 열지 않았으며, 이에 야당은 "하드디스크에 있는 증거물을 인멸하려 한다"는 등의 음모론을 쏟아냈다.

    대선을 앞둔 민감한 시기에 야당이 음모론을 선거에 이용하려 한다는 비판이 나왔다.

    때문에 이번 국정 역사교과서TF 역시 '비밀TF'로 묘사하면서 "뭔가 숨기고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새누리당 황진하 사무총장은 29일 "정부문서 탈취를 막고자 공직자의 사명감으로 다급히 경찰에 도움을 요청한 것을 여전히 은밀한 비밀조직인것 처럼 음모론을 제기하는 것은 유감"이라고 밝혔다.

    새정치연합 이종걸 원내대표가 29일 정책조정회의에서 "자신의 신분이나 하는 일을 밝히지 않고, 장소도 다르게 얘기하는 등 어디에도 정상적인 공무원 TF팀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다"면서 "은밀히 활동하고 떳떳하지 못한 일을 하다가 들킨 모습이었다"고 말한것에 대한 반론으로 보인다.

    정치권 관계자는 "야당이 국정교과서에 대한 여론전을 이어갈 동력을 계속 잃고 있다보니 음모론이 나오는 것이 아닌가 한다"면서 "음모론으로 남는 것은 대개 소모적인 정쟁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뼈있는 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