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수상자에게는 상패와 부상 수여
  • ▲ ▲ 국민안전처가 기존 11개 기관 15개 서비스를 통합한 '안전디딤돌 앱' 화면 ⓒ 안전디딤돌 앱 캡쳐
    ▲ ▲ 국민안전처가 기존 11개 기관 15개 서비스를 통합한 '안전디딤돌 앱' 화면 ⓒ 안전디딤돌 앱 캡쳐

     

    국민안전처가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안전신고를 통해 국민들 스스로 주변위험요소를 개선하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 안전신고에 대한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안전신고 UCC공모전’이 오늘부터 개최된다.

    국민안전처는 1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안전신문고를 활용한 안전신고 활성화’를 주제로 안전신고 UCC를 공모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안전처가 국민 참여 중심의 안전문화운동을 활성화하고 안전신고를 통해 국민들 스스로 위험요소를 신고·개선하도록 하는 ‘안전지킴이 되기 운동’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응모대상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이나 팀별로 한 개의 작품만을 출품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안전신고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3~5분 분량 동영상을 제작해 이메일(sookii9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안전처는 안전신고 UCC공모전에 대해 “외부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5개팀을 선발할 것”이라며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2팀으로 각각 상패와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종 선발된 작품은 향후 안전문화 교육과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한 ‘안전신고UCC공모전에 많은 국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패와 함께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에게 각각 200만원·100만원·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안전신고UCC공모전’ 당선작 발표는 오는 4월 24일 오후 6시께 국민안전처 홈페이지(www.mps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