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근·정미경 7일 국방부 국정감사서 나눴던 쪽지…오마이에 포착
  •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국회 국방위원회의 국방부 국정감사 둘째 날인 8일 오전, 여당 의원들의 '야당 의원 비하 쪽지'가 논란이 돼 잠시 국감이 중단되는 일이 벌어졌다.  

    지난 7일 송영근 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의 진성준 의원을 겨냥해 '쟤는 뭐든지 삐딱!'이라고 적은 메모지를 정미경 의원에게 전달했고 정 의원은 '저기 애들은 다 그래요!'라고 메모지에 답을 적었다. 

    또 두 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의 김광진 의원을 두고도 '좌파적 성향'이라고 메모지에 썼고 이를 주고 받았다. 이날 국방부 국정감사 현장에 출입한 오마이뉴스 기자가 이 메모지를 포착해 보도했다. 

  • ⓒ오마이뉴스
    ▲ ⓒ오마이뉴스


    오마이뉴스를 통해 알려진 이 사실에 대해 진성준, 김광진 의원은 8일 국정감사에서 문제를 제기했고 새누리당의 송영근, 정미경 의원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진성준 의원은 "설령 정치적 견해가 다르고 국방현안에 대한 인식이 다르다고 해도 그렇게 삐딱하다느니 이렇게 규정할 수 있는 것인지. 불쾌하기 짝이 없다"고 말했다. 김광진 의원은 "저를 왜 좌파적 성향으로 평가했느냐"라며 따져 묻기도 했다. 

    이에 정미경 의원은 "저희의 사적 대화였는데 언론에 공개됐다. 그 점에 대해서는 깊이 사과드린다"라고 말했다. 송 의원은 "진성준 의원과 김광진 의원이 개인적으로 마음의 상처를 받았다"며 "심심한 유감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