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핵심 DNA가 바탕이 된 도회적인 마린룩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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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드방레가 전개하는 <라코스테(LACOSTE)>가 지난 6일(현지시간)에 뉴욕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위크에서 2015년 SS 컬렉션을 선보였다.
[뉴욕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위크]는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에서 펼쳐지는 세계 4대 패션 위크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로, 하이엔드 브랜드의 제품들을 실용적인 디자인과 함께 감각적으로 선보여 최신 유행을 선도한다.
라코스테는 이번 컬렉션에서 브랜드 핵심 DNA 중 하나인 세일링에서 영감 받아 모던하면서도 우아한 [마린 스포티룩]을 선보였다.
브랜드 창립자인 르네 라코스테는 테니스, 골프 스포츠 외에 드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세일링을 중요시 여겼다.
라코스테가 1985년 디자인한 L42와 L36 보트는 스타일, 편안함, 퍼포먼스의 세 가지 가치를 모토로 삼아 제작됐으며, 이는 라코스테의 아이코닉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 피케 셔츠의 탄생에 영감을 주었다.
라코스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펠리페 올리베이라 밥티스타는 브랜드의 핵심 DNA인 세일링에서 영감 받아 SS15 컬렉션을 탄생시켰으며, 스포츠와 레저가 공존하는 마린 룩 스타일에 도회적인 시크함이 어우러진 감각적인 컬렉션을 선보였다.
피트되는 룩과 오버사이즈 룩의 변주가 있는가 하면 정교하게 떨어지는 아이템들의 비대칭적인 레이어링, 워싱 처리된 내추럴 패브릭과 메시나 나일론과 같은 인공 패브릭의 대칭으로 심심할 수 있는 컬렉션 구성에 위트를 더했다.
컬러 또한 블루, 화이트, 레드, 옐로 등으로 노티컬 악센트를 주었는가 하면 오렌지, 라일락, 페일 민트, 딥 퍼플 등의 컬러로 생동감 있으면서도 바다와 햇빛에 바랜 듯한 자연스러운 컬러 조화로 포인트를 주었다.
뿐만 아니라 스트랩이나 서스펜더, 밴드와 같은 액세서리를 활용해 이번 컬렉션에서 강조하고자 한 세일링 무드를 유니크하게 표현했다.
이와 함께 지난 FW13 시즌부터 프리미엄 라인으로 선보이고 있는 샨타코(Chantaco) 백은 미디움 쇼퍼백부터 클러치 스타일의 미니 크로스오버 백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여졌다.
그 외 백팩, 풋웨어, 선글라스 등 다채로운 조합을 보여주는 액세서리 컬렉션도 함께 소개되어 컬렉션에 유니크함을 더했다.
한편 카라 산타나(Cara Santana), 제시 맷칼피(Jesse Metcalfe), DJ 티에스토(DJ Tiesto), 갈라 곤잘레스(Gala Gonzalez)와 같은 해외 유명 인사 및 패션 피플 들이 컬렉션에 참석해 쇼를 더욱 화려하게 빛냈다.
[사진 = 라코스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