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사무총장 "정장선 새정치연합 후보는 정치철새"
  • ▲ 21일 경기 평택을 유의동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새누리당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가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한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정도원 기자
    ▲ 21일 경기 평택을 유의동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새누리당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가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한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정도원 기자
     
    21일 경기 평택을 유의동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새누리당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세월호 특별법 논란 및 7·30 재·보궐선거와 관련된 새정치민주연합의 행태를 비판했다.

    윤상현 사무총장은 유의동 후보의 상대 후보인 새정치민주연합 정장선 후보의 전력을 거론했다. 윤 사무총장은 "정장선 후보는 민정당으로 정치에 입문한 뒤 도의원을 하기 위해 자민련에 갔다가 국회의원을 하려고 다시 민주당으로 간 정치철새"라며 "평택을 100만 도시로 만들겠다고 하지만 그동안 한 게 없는 사람"이라고 포문을 열었다.

    윤상현 사무총장은 "3선 국회의원이 의정 생활 동안 발의한 법안이 52건에 불과하고 그나마도 28건은 자동 폐기됐다"며 "총선에 불출마하겠다며 말을 바꾼 거짓말쟁이"라고 공세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특히 윤상현 사무총장은 7·30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들을 한 명씩 언급하며 비판했다. 윤 총장은 "정장선 후보가 '눈치를 보다 출마한 사람'이라면 손학규·한창희 후보는 '선거 유형에 관계없이 출마가 직업인 사람'"이라고 규정했다. 또, "'먼저 깃발 꽂은 뒤 염치불구하고 출마한 사람'은 김두관 후보, '시키니까 출마한 사람'은 백혜련·기동민 후보"라고 공박했다.

    압권은 광주 광산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새정치민주연합 권은희 후보를 "출마해서는 안 될 사람"으로 단정 지은 것이다. 2004년 변호사 시절 충북 청주에서 위증교사 의혹에 이어 모해위증 혐의, 논문표절 의혹, 보은공천 논란, 남편 재산의 편법 축소 신고 의혹까지 '의혹과 논란, 탈법과 편법으로 가득찬 10년여의 인생'을 보내고 있는 권은희 후보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김태호 최고위원도 "불과 2년 전에 현실 정치의 한계를 느낀다며 불출마하신다던 분이 이번에 출마하시면서 평택 발전을 위해 다시 서겠노라고 한다"며 "3선 하시는 동안에는 뭘 하셨느냐"고 정장선 후보를 향한 공세에 합류했다.

    김태호 최고위원은 새정치연합에 대해서도 "6·4 지방선거에서도 정권심판론, 7·30 재보선에서도 정권심판론… 단골 메뉴도 계속 쓰다보면 국민들이 식상할 것 같다"며 "국민의 미래에 대해서는 안중에도 없다고 의심받지 않겠나"고 물었다. 낡은 레코드판 반복 재생하듯 선거 때마다 '정권심판론' 하나로 승부하는 새정치연합의 행태를 꼬집은 것이다.

    새누리당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한 새정치연합의 정치 공세에도 반박했다.

    김무성 대표는 "세월호 참사 100일째 되는 날이 오는 24일"이라며 "국회에서 진상조사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을 위해 대화를 해봤는데 자꾸 나보고 결단을 하라고 한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김 대표는 "결단에도 한계가 있다"며 "민간인에게 수사권·기소권을 부여하라는 것은 내가 할 수 있는 결단의 범위를 벗어났다"고 야당의 정치 공세에 분명한 선을 그었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잠시 뒤 오전 11시에 세월호 관련으로 박영선 (새정치연합) 원내대표를 만나야 해서 이 말만 마치고 자리를 먼저 떠야 한다"고 양해를 구한 뒤 "우리나라의 형사사법체계를 뒤흔들 수 있는 중대한 문제는 몇몇 사람의 결단으로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라고 입장을 같이 했다.

    대전지방법원 등에서 판사를 역임한 율사 출신 이인제 최고위원도 "형사소추권을 민간인으로 구성된 위원회에 준다는 것은 대한민국 법치주의의 근간을 무너뜨릴 수 있는 일"이라며 "야당은 냉정한 이성을 되찾으라"고 촉구했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조사위원회에서 '이런 부분에 범죄 혐의가 있는데 왜 검찰이 이를 수사하지 않느냐'는 의문이 제기될 때에는 여야 합의를 통해 특별검사를 임명해 특검이 수사·기소하도록 하면 아무 문제가 없다"며 특검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이 최고위원은 "세월호 참사는 유가족에게 말할 수 없는 상처를 입혔지만 우리 국민에게도 큰 상처"라며 "더 이상 무리한 주장으로 국민의 아픔이 계속되도록 하는 것은 공당으로서 취해야 할 도리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