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안철수 不孝, 기초연금 가로막아" 

기초연금 7월 지급이 사실상 무산됐다.

정부의 기초연금법 처리 요구 시한이 벌써 지났고, 여야 합의는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새누리당과 정부 측은 65세 이상 노인 가운데 소득 하위 70%를,국민연금과 연계해 기초연금을 차등 지급하는 실질적인 방안을 내놨다.

하지만 민주당은…

written by 오창균 기자 crack007@newdaily.co.kr

김한길 "암덩어리 국정원 쳐부숴야 할 구악"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12일 국가 안보를 수호하는 국가정보원을 향해 "나라의 암덩어리, 쳐부숴야 할 구악"고 힐난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 참석,"지금의 고삐 풀린 국정원을 이대로 방치한다면 혈세로 나라의 암덩어리를 키워 나라 건강을 심각하게 해치는 결과를 맞게 될 것"이라며 "국정원을 박근혜 대통령식 어휘로 말한다면 나라의 암덩어리가 돼 가고 있고 쳐부숴야 할 구악"이라고 맹비난했다. 

김 대표는 또…

written by 김현중 기자 khj@newdaily.co.kr

朴대통령, "못난 선배 될텐가? 절박한 마지막 기회"

박근혜 대통령은 12일 "동북아 오일 사업을 국가 정책인 동시에 지역발전 정책 차원에서 접근하라"고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제5차 무역투자진흥회의 및 지역발전위원회 회의를 갖고 이 같이 말했다.

"우리나라 석유산업은 에너지의 대부분을 수입하는 불리한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written by 안종현 기자 ajh@newdaily.co.kr

김기춘 靑 실장 “앞으로 의원들과 더 식사할 것”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은 12일 최근 새누리당 의원들과의 연이은 [식사정치]를 두고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식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청와대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비서실장이 의원들과 밥도 못 먹겠냐. 소통과 친교, 또 건의사항도 듣고 다른 건 없다”고 말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written by 최유경 기자 orange@newdaily.co.kr

北최고인민회의 대의원 보니…권력층도 세습

북한에서는 권력층도 세습제라는 게 다시 한 번 확인됐다.

북한은 지난 11일, 제13기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687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대부분의 언론은 이 명단을 보고, 김정은 측근들의 부상 등 [세대교체] 여부를 집중적으로 조명했다.
 
하지만 이보다 눈에 띠는 건…
 
written by 전경웅 기자 enoch2051@hanmail.net

대북억지용 지상군 화력, 대폭 확충한다

국방부가 북한의 위협 등에 대비하기 위해 탄도 미사일 요격용 <패트리어트 PAC-3>와 함께 현 130mm 다련장(방사포) 보다 파괴력이 커진 차기 다련장 <천무>를 전력화 한다.

방위사업청(이하 방사청)은 12일 제76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방추위)를 열고 패트리어트 성능개량 사업추진과 차기다련장 양산 등 신형 포병 무기를 도입하는 안을 상정했다.

패트리어트 성능개량 사업은…

written by 순정우 기자 sjw@newdailybiz.co.kr

일본군위안부는 없다? 관련 기록 세계기록유산 등재 추진

정부가 한국과 중국을 비롯한 동아시아 전역에 흩어져 있는 일본군 위안부 관련 기록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특히 국내 일본군위안부 자료뿐만 아니라 같은 피해를 입은 동아시아 지역의 기록까지 그 대상으로 삼았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사실은… 

written by 양원석 기자 wonseok@newdaily.co.kr

소리만 요란한 서울시내 대형마트 의무휴업

서울시내 전통시장의 약 30%가 일요일에 문을 닫는 것으로 나타나 대형마트 의무휴업의 효과에 물음표가 찍히고 있다.

11일 시민단체 바른사회시민회의(바른사회)에 따르면 서울시 전통시장 196곳 중 58곳(29.6%)이 일요일에 문을 닫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시장 일요일 휴무비율이 50%를 넘는 자치구도 종로·성동·강북·영등포·동작·서초·강남·중구 등 8곳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written by 김태민 기자 usedtogo@naver.com

영화 ‘신이 보낸 사람’ 초청 러시… 40만 돌파

북한인권을 다룬 영화 ‘신이 보낸 사람’이 UN, 영국의회에 이어 대한민국 국회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신이 보낸 사람’은 자유, 희망, 믿음 그 어느 것도 존재하지 않는 북한의 참혹한 현실을 탈북자들의 생생한 증언을 토대로 재구성한 실화.

제작사 태풍코리아 측은 “영화 ‘신이 보낸 사람’이 오는 19일 국회인권포럼(대표 황우여) 초청으로 국회에서 상영될 예정”이라며 “부디 북한인권 실태를 제대로 파악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지난달 2월 13일 개봉한 영화 ‘신이 보낸 사람’은… 

written by 조광형 기자 theseman@empal.com

2014 여자 럭비 7인제 국가대표 상비군 선발전 개최

(사)대한럭비협회가 29일 고려대학교 운동장에서 2014 여자 럭비 7인제 국가대표 상비군 선발전을 개최한다. 여자 럭비 7인제 국가대표는 2010년 처음 선발돼 그 해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2011년부터 작년까지 아시아 여자 7인제 대회에 참가해왔다.

2014년도 여자 럭비 7인제 국가대표 상비군 선발전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신체 건강한 여성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타 종목 선수출신을 우대한다. 선발전에 관심이 있는 여성은 17일부터 21일까지 대한럭비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발전에서는 기초체력 측정항목인…

written by 윤희성 기자 ndy@new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