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엑소가 정규 1집 [XOXO](Kiss&Hug)로 100만장 판매를 돌파하며 새로운 밀리언셀러의 탄생을 알렸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엑소는12월 27일 정규 1집 471,570장(6월 3일 출시), 1집 리패키지 536,007장(8월 5일 출시) 등 총 1백만 7,577장의 판매고를 세우며 앨범판매량 100만장 돌파라는 진기록을 수립했다.

    특히, 앨범판매량 100만장 돌파 기록은 김건모 7집, 지오디 4집 등이 발표된 2001년 이후 12년만의 쾌거다. 불법 다운로드로 인해 음반시장이 붕괴된 후 합법적인 온라인 음악시장이 등장한 2005년 이래 최초의 일인 만큼 엑소의 밀리언셀러 등극은 2013년 가요계를 대표하는 기록으로 남을 전망이다.

    엑소는 12월 발매한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 판매량 43만장까지 합하면 엑소의 올해 총 앨범 판매량은 약 144만장에 이르는 기염을 토해 명실공히 최고의 음반킹다운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엑소는 올해 [늑대와 미녀], [으르렁], [12월의 기적]으로 3연속 히트를 기록하며 음반, 음원, 음악방송까지 1위를 장악했다. [멜론 뮤직 어워드]와 [2013 MAMA]에서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중국에서도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에서 2013 바이두 인기그룹상을, [음악풍운방 신인성전]에서는 2013 최고 그룹상을 수상하는 등 한국과 중국의 연말 시상식을 석권했다.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K-POP 1위에도 올라 글로벌 음악시장에서도 가장 주목 받는 스타임을 확인케 했다.

    더불어 이번 엑소의 밀리언셀러 등극은 단순히 100만장이 판매되었다는 기록을 넘어, 아시아 음악시장의 성장과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지닌다.

    미국과 대등한 음악시장 규모를 가진 일본과 전 세계 1위 시장으로 성장 할 중국, 그리고 한국을 중심으로한 아시아 시장에서 엑소와 같은 범 아시아적 스타가 탄생한다면 세계 최고의 스타,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한국에서 탄생하는 시대도 머지 않았음을 시사해준다.

    엑소는 “밀리언셀러라는 값진 기록을 세울 수 있게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2013년은 많은 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좋은 성과도 이뤄 정말 잊을 수 없는 한 해가 될 것 같다.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도록 내년에도 열심히 활동하는 엑소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12년 만의 밀리언셀러 탄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엑소 12년 만의 밀리언셀러 대단하다”, “엑소 인기 이 정도였어?”, “12년 만의 밀리언셀러 역시 대세돌은 달라”, “당분간 이 기록 꺠지지 않을 듯”, “12년 만의 밀리언셀러 정말 놀라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엑소는 27일 열리는 KBS <가요대축제>를 비롯해 29일 SBS <가요대전>, 31일 MBC <가요대제전> 등 각종 연말 가요제에 출연하며 2013년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엑소 12년 만의 밀리언셀러, 사진=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