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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9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위치 어워드' 시상식에서 삼성전자 영국 법인 직원들이 수상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제품이, 영국 소비자가 선정한,
올해 [최고 브랜드]로 뽑혔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연맹이 발행하는 잡지 <위치>(Which)는,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는 올해의 <위치 어워드>에서,
<삼성전자>를 [최고 컴퓨팅 브랜드]로,
<LG전자>를 [최고 영상음향 브랜드]로 각각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1년에도,
[최고 가정용 음향영상(AV) 브랜드]와 [최고 휴대용 미디어 브랜드] 부문에서,
지난해에는 [최고 AV 브랜드] 부문에서 수상해,
3년 연속 영국에서 [최고 브랜드]로 꼽히는 영예를 안았다.
<삼성전자>가 올해 수상한 [최고 컴퓨팅 브랜드]는,
휴대전화·노트북·태블릿PC·프린터 등 제품 가운데,
[고객 만족도]와 [제품 혁신성]을 종합 평가한 결과다.
<LG전자>는
지난 1년간 출시한 TV, 사운드바,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에서,
<위치>가 선정한 영상음향 분야 [베스트 바이] 제품을 다수 배출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라고 설명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위치 어워드>는,
매년 TV와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AV 제품을 포함해
소비자가 많이 쓰는
정보기술(IT) 기기와 가전제품, 자동차, 생필품, 금융서비스 등,
3,000 여 종 이상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수상 결과는,
<위치> 잡지와 홈페이지에 게재돼,
약 55만 명 이상의 영국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 시 참고하게 된다.
최고 브랜드로 선정된 기업은,
<위치 어워드>의 로고를,
제품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