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른거탑’이 군푸드인 뽀글이를 이용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예고했다.

    13일 방송될 tvN ‘푸른거탑’ 8회에서는 ‘뽀글이’ 등 군푸드를 이용한 일화들을 소개한다. ‘뽀글이’는 일반 사병들이 취사행위를 할 수 없는 군대에서 라면 봉지 안에 스프와 물을 붓고 면을 불려 먹는 군대만의 독특한 라면 조리법이다.

    최근 인기 예능프로그램 MBC ‘일밤-아빠 어디가’에서 소개된 짜장 라면과 일반 라면을 섞어 만드는 ‘짜파구리’가 소개되며 연일 화제를 모았다. 이에 짜파구리가 군대에서 사병들이 즐겨먹는 뽀글이의 한 종류였다는 근거에 착안하여 에피소드를 그려낸다.

    특히, ‘군대기어’에서 스티그(STIG)를 패러디해 눈길을 끌었던 군티그는 ‘군푸드’에서 짬티그로 변신해 병장 김재우와 라면 끓이기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푸른거탑’을 담당하고 있는 민진기 PD는 “‘군대기어’의 진지하고 과장된 톤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재만 군대 간식으로 바꿨는데도 새로운 재미가 탄생했다. 앞으로도 기발한 변주를 통해 계속 진화하는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푸른거탑’은 추억의 군대 에피소드를 세밀한 심리묘사로 다뤄낸 시트콤으로 대한민국 군필 남성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애증의 추억을 자극하며 남성 시청자는 물론 여성 시청자에 까지 인기를 얻고 있다.

    ‘푸른거탑’ 8회는 13일 오후 11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