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 코카콜라, 펩시 등 글로벌 식품회사와 어깨 나란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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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미국법인인 농심 아메리카는 한국 식품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Walmart)와 직거래 계약을 맺고 올해 1월부터 미국 전역 3,600여 개 전 매장에 라면을 직접 공급하게 됐다.
월마트와의 직거래는 기업의 신뢰도와 제품매출, 인지도 등에서 글로벌 수준을 요한다.
현재 전 세계 매출 1위 식품기업인 네슬레를 비롯해 코카콜라, 펩시 등 세계적인 기업만이 참여하고 있다
1971년 최초로 미국 LA 지역에 라면을 수출한 농심은 1994년 농심 아메리카 법인설립과 2005년 현지 LA공장을 가동하면서 본격적인 미국시장 공략에 나섰다.농심 아메리카는 진출 첫해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요 유통체인과 함께 슈퍼마켓 등 지역별 소매시장에 대한 공략도 병행해 지속적으로 유통망을 늘려왔다.농심 아메리카는 그동안 현지 딜러를 통해 일부 월마트에 제품을 공급하던 것에서 벗어나, 이제는 미국의 모든 월마트와 1:1 거래가 가능해졌다.이번 직거래가 성사된 것은 미국내에서 높아진 농심과 신라면의 인지도 때문이다. 월마트 내 특별매대인 ‘아시안 푸드섹션’에서는 농심의 라면을 비롯해, 두부, 간장, 국수 등 한국 대표 식품이 판매되고 있다.이 중 농심이 신라면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한국 식품업계 최초로 월마트와 직거래를 성사시킴으로써, 다른 한국 식품기업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
현재 농심 신라면과 육개장사발면은 미국 전체 월마트 아시안 푸드섹션에서 수년 째 1위를 달리고 있는 품목이다.“농심에 직거래를 제안한 것은 높아진 농심라면의 인기를 확인했기 때문이다.미국에서 신라면과 육개장사발면은 한국 교포뿐만 아니라 백인, 히스페닉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는다.우리는 농심이라는 브랜드 자체를 월마트에 각인시키고 싶다.”- 월마트 관계자농심은 월마트와의 직거래를 통해 미국 현지 시장에서 보다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됐다.월마트 판매데이터를 분석해 시장 트렌드에 맞는 맞춤식 영업활동이 가능해졌다.매장 바이어와 대면 영업을 통해 제품 입점 및 진열, 판촉행사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월마트와 직접 거래를 한다는 것은 농심과 한국라면의 위상이 글로벌 수준까지 올랐다는 것을 의미한다.본격적인 월마트 직거래와 기타 대형유통채널 입점확대를 통해2013년 미국법인 매출을 30%이상 끌어올리겠다.”- 농심 아메리카 신동엽 법인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