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모바일 방문자 수 160만 돌파 등 성과 ‘미국차 선입견’ 깨기 위한 노력 “성공한 결과” 자평
  • ‘친한파 미국차 업체’ 포드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다가서기 위해 1년 동안 벌인 캠페인이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는 ‘새로운 포드’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1년 동안 펼쳤던 ‘서울 투 소울’ 마케팅 캠페인을 지난 21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부산모터쇼에서 ‘서울 투 소울’ 캠페인을 시작한 포드는 6월에는 일반인으로 구성된 10명의 체험단을 선정해 미국 미시건州 디어본의 디자인 스튜디오, R&D 센터, 영국 던톤에 있는 연구개발시설, 성능 시험장 등을 견학한 소감을 소재로 만든 광고를 내놨다.

    9월에는 익스플로러, 포커스, 뉴-토러스, 올-뉴 이스케이프, 올-뉴 퓨전 등 다양한 모델들을 경험하는 기회를 체험단에게 제공했다.

    11월에는 서울의 삼성 전시장과 방배 전시장에서 오프라인 파티를 열고, 체험단과 소비자들이 만나는 자리를 마련했다. 체험단은 이 밖에도 자신의 블로그와 SNS를 통해 본인이 직접 느낀 포드에 대한 이야기를 확산시켰다.

    ‘Go Further’ 웹사이트 및 페이스북 등 포드의 공식 미디어도 인기를 끌었다. 웹사이트 누적 방문자 수는 120만 명, 모바일 사이트 방문자는 42만3천 명을 넘어섰고, 이들이 컨텐츠를 스스로 주위에 공유한 회수도 1,500회 이상을 기록했다. 



  •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전시장 방문자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문의 전화는 50% 가까이 성장했다.

    정재희 포드 코리아 대표이사의 말이다. 

    “‘서울 투 소울’ 캠페인을 접한 많은 사람들로부터 포드에 대한 고정 관념이 오해였다는 ‘고백’을 들었을 때 이번 캠페인의 성공을 자신했다. 오랜 기간 동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준 체험단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포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해 나가겠다.”

    포드는 지난 20일에는 성공적인 캠페인 수행을 자축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포드는 캠페인에 가장 열정적으로 참여한 김태훈 씨에게 올-뉴 퓨전 티타늄 한 대를 선물로 증정했다.